교원3단체, 이재정 국감 발언 반박 "명백한 위증이다"
입력: 2021.10.08 15:19 / 수정: 2021.10.08 23:13
이재정 경기도교육감. / 경기도교육청 제공
이재정 경기도교육감. / 경기도교육청 제공

전교조경기지부·경기교총·경기교사노조, 이재정 교육감 스쿨넷 관련 발언 공동논평

[더팩트ㅣ수원=장혜원 기자] 경기 지역 3개 교원단체가 스쿨넷 4단계 사업과 관련된 이재정 교육감의 국감 발언을 두고 "명백한 위증이다. 소통하자고 소리치는데 귀 막고 눈 감은 자 누구인가"라며 비판 수위를 높였다.

전국교직원노동조합경기지부·경기도교원단체총연합회·경기교사노동조합은 8일 '경기도교육청 스쿨넷 사업, 부적절한 자 누구인가!'라는 제목의 논평을 발표했다.

교원3단체는 이 논평에서 "7일 국회 교육위원회에서 열린 경기도교육청 국정감사에서 강득구 의원이 교원단체와 소통해 스쿨넷사업을 교육청이 담당할 것을 주문하자 이 교육감은 교원단체들의 이야기를 충분히 듣겠지만 교육청의 문제를 관계자와 협의하지 않고 먼저 정치권과 얘기한 것은 대단히 유감이라고 답했다"며 "명백한 위증이다"라고 주장했다.

이들 단체는 "관련 부서와의 면담과 소통을 9월 9일부터 수차례 진행해왔다. 15일에는 스쿨넷 사업 단독 의제로 교육감 면담을 요청했으나 이틀 뒤 도교육청은 면담 불가를 통보했고 재요청에도 또다시 면담 불가를 통보했다"며 "소통하자고 소리치는데 귀를 막는 자 누구인가"라고 교육감 발언을 정면 반박했다.

이어 "학교에서 정보와 계약업무를 담당하는 교직원들은 사업 설명회에서 스쿨넷의 여러 문제점을 성토했고 교육청 담당자는 댓글이 너무 많이 달려서 읽을 수 없을 지경이라고 했다"며 "경기도의 교직원들이 문제가 있다고 수많은 댓글로 항의 표현을 해도 눈을 감고 있는자 누구인가"라고 따져 물었다.

교원3단체는 "(교육감은) 교사들의 요구를 듣기 위해 면담에 나서라"라며 "스쿨넷 사업을 교육청이 담당할 때까지 투쟁을 전개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스쿨넷 서비스’는 민감한 학사정보와 개인정보 등을 보호하고 보안을 강화하기 위해 도내 유·초·중·고 등 각급 학교와 교육행정기관에 전용 인터넷망을 제공하는 사업으로 2006년부터 5년마다 사업자를 선정한다.

도교육청은 도내 2639개교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4단계 스쿨넷 서비스 사업자를 각 학교별로 개별 선정하라고 통보했다. 전국 17개 시·도교육청 가운데 학교 자체 선정 방침을 결정한 곳은 경기도가 유일하다.

교원3단체는 스쿨넷 사업을 학교별 입찰 방식으로 진행하면 행정력, 통신망 안정성 등의 측면에서 문제가 크다는 입장을 교육청에 전달했다.

newswork@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