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 팥 100% 사용한 농심켈로그 '첵스 팥맛' 눈길
입력: 2021.10.07 16:18 / 수정: 2021.10.07 16:18
농심켈로그에서 출시한 첵스 팥맛 광고. /고창군 제공
농심켈로그에서 출시한 첵스 팥맛 광고. /고창군 제공

공음면 팥밭에서 김영옥 배우와 외국인 DJ, 지역농민 함께 촬영한 광고영상도 화제

[더팩트 | 고창=이경민 기자] 전북 고창 팥이 세계적인 시리얼 회사 켈로그가 만든 한정판 신상품에 사용되며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7일 고창군과 농심켈로그에 따르면 이달부터 고창에서 생산되는 국내산 팥 100%를 사용한 ‘첵스 팥맛’을 출시했다.

팥맛 시리얼은 팥의 풍미를 그대로 담았고, 여기에 새알심을 연상시키는 하얀 마시멜로우를 넣어 마치 어릴 적 할머니가 손수 만들어 주시던 달콤하고 진한 단팥죽과 같은 추억의 맛을 느끼게 해 준다.

특히 고창의 논밭과 경운기를 배경으로 배우 김영옥과 외국인 DJ들이 찍은 광고는 청정 고창의 매력을 유쾌하게 소개해 큰 화제를 낳았다. 현장에서 직접 섭외된 마을주민들도 즐거운 모습을 연출하며 큰 웃음을 안겼다.

광고는 지난 9월 고창군 공음면 칠암리에서 촬영됐다. 공음면은 콩 재배의 달인 김복성씨를 필두로 한 직립형 팥(아라리)의 전북권 최대 산지로 알려져 있다.

유기상 고창군수는 "고창군은 농생명 식품산업을 군정 최우선 정책으로 추진하고 있다"며 "식품기업은 안정적인 원료 확보를 통해 부가가치를 높이고, 국산 농산물 구매 증가 효과로 농업인들은 판로 확대와 소득 증대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scoop@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