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구석구석 테마골목' 7곳서 체험 행사 개최
입력: 2021.10.04 13:27 / 수정: 2021.10.04 13:27
경기도는 구석구석 관광 테마골목 7곳에서 이달부터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사진은 고양 높빛골 시간여행./경기도 제공
경기도는 '구석구석 관광 테마골목' 7곳에서 이달부터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사진은 고양 높빛골 시간여행./경기도 제공

고양 '고양동 높빛고을길' 역사체험 골목 투어 등…지역 특색 뽐내

[더팩트ㅣ수원= 김명승 기자]경기도는 올해 선정한 '구석구석 관광 테마골목' 7곳에서 이달부터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고양 '고양동 높빛고을길' 프로그램은 조선시대 역관인 벽제관 터에서, 김포 '군하리 만세로군하길'은 고려시대 지어진 통진향교에서 마을해설사가 안내하는 역사체험 골목 투어를 진행한다.

'의정부 부대찌개 거리'는 부대찌개 만들기 VR 체험공간을 설치해 사전예약제로 운영한다.

'양평 경기천년 테마 골목'은 용문사 은행나무를 떠올릴 수 있는 노란색을 주제로 낡은 벽화를 개선하고 포토존을 설치했다.

'가평 경춘선 시간여행 거리'는 음악 역, 폐 기차, 시장 등을 배경으로 골목 홍보영상 콘텐츠를 제작하고 폐 기차를 활용한 전시도 한다.

'화성 전곡리 마리나 골목'과 '시흥 오이도 바다 거리'는 지역 상권과 특산물을 연계한 관광상품을 판매한다.

newswork@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