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재확산 분위기 속 부산 5개 해수욕장 특별 방역 단속 실시
입력: 2021.09.30 17:18 / 수정: 2021.09.30 17:18
25일 부산 수영구 광안리해수욕장 인근의 한 식당. 자정에 가까운 시간이지만 여전히 손님들로 가득하다./부산=김신은 기자.
25일 부산 수영구 광안리해수욕장 인근의 한 식당. 자정에 가까운 시간이지만 여전히 손님들로 가득하다./부산=김신은 기자.

부산시, 관할 지자체 10월 1~3일 단속 및 결과 보고서 제출 조치

[더팩트ㅣ부산=조탁만·김신은 기자] 완연한 가을 날씨가 찾아오며 시민들이 야외로 몰리면서 코로나 19 확산에 대한 불안감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부산시가 직접 팔을 걷어붙였다.

부산시는 다음달 1일~3일 해운대·광안리·송정·송도·다대포 등 5개 해수욕장을 대상으로 단체음주 등 위법사항에 대해 강력조치를 지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는 폐장 해수욕장을 관할하는 일부 기초지자체가 행정명령만 내리고 계도·단속을 제대로 하지 않는다는 지적이 나온데 따른 선제적 조치다.

실제로 지난 27일 밤 광안리해수욕장 일대엔 시민들이 모여 술판을 벌이는 모습이 다반사였다. 그럼에도 수영구청은 제대로 된 단속을 펼치지 못했다.

이에 해수욕장을 낀 기초지자체는 다가오는 연휴 기간 동안 야간 특별방역 단속을 한 뒤 결과 보고서를 시에 제출해야 한다.

부산시 관계자는 "부산시도 자체 점검반을 꾸려 현장 확인을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다만 일부 기초지자체는 9월까지 적용됐던 행정 명령을 연장하기 않기로 결정했다가 이같은 시의 지침을 받자 다시 연장하기로 번복하는 상황도 벌어져 방역 긴장감이 풀린 게 아니냐는 비판도 나온다.

이는 추석 이후 전국 코로나 19 확진자가 처음으로 하루 3000명을 넘기도 했고, 지난 27일에는 월요일 기준 역대 최대 확진자(2289명)가 나온 상황에서 재확산 분위기의 우려도 있기 때문이다.

hcmedia@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