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 글로벌 경제 협력 네트워크 '제2회 지니포럼' 개최
입력: 2021.09.29 14:39 / 수정: 2021.09.29 14:39
29일 송하진 전북도지사가 제2회 지니포럼이 경제 트렌드를 이끌어가는 새로운 모델로 자리매김할 것이다고 설명했다. /전북도 제공
29일 송하진 전북도지사가 제2회 지니포럼이 경제 트렌드를 이끌어가는 새로운 모델로 자리매김할 것이다고 설명했다. /전북도 제공

금융·일자리·탄소중립 등 미래 신성장동력 분야 총망라

[더팩트 | 전주=한성희 기자] 전북도와 지니포럼 국제조직위원회가 오는 30일부터 1일까지 전주 한옥마을 일원에서 '지니포럼(GENIE Forum)'을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한국판 다보스 포럼인 지니포럼은 전라북도와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전주시, 국민연금공단 등과 함께 개최하는 글로벌 경제포럼으로, 그동안 전라북도와 국민연금공단이 개최했던 국제금융 컨퍼런스를 확대 개편한 것으로 올해 2회째다.

이번 포럼은 '사회적 가치복원을 위한 글로벌 금융경제 강화'라는 주제로 △이머징 마켓 투자 △Money for Social Good △탄소중립과 금융산업 △미래형 스타트업 발굴 등 대한민국의 경제의 새로운 성장동력 발굴과 함께 지구촌 공동번영 방안 마련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날 본격적인 지니포럼을 앞두고 전주 라한호텔에서 개막식을 개최하며 그 서막을 알렸다.

송하진 전북도지사, 김사열 국가균형발전위원장, 김승수 전주시장, 김용진 국민연금공단 이사장, 유영숙 기후변화센터 이사장, 황만순 한국청년스타트업협회 회장, 하재희 월드컬처오픈 단장 등 주관기관 기관장과 후안 카를로스 카이사 로세로 주한콜롬비아 대사, 이광재 국회 외교통일위원장, 김성주 국회의원, 정해구 경제‧인문사회연구회 이사장, 권광석 우리은행장, 서한국 전북은행장 등 관계기관장들이 참석하여 지니포럼의 시작을 알렸다.

또 이 자리에서는 상생의 정신을 기반으로 지구촌의 혁신적 경제 네트워크 구축에 헌신한 인물에게 '지니어워즈'를 수여할 예정이며 29일 개막식 현장에서 발표가 진행된다. 현재 글로벌 경제계의 리더 5명이 최종 후보로 고려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송하진 도지사는 "지니포럼이 경제 트렌드를 이끌어가는 새로운 모델로 자리매김할 것"이라면서 "온라인을 통해 전세계 모두가 참여하는 '소통' 경제 포럼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scoop@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