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 광주에 ‘에너지파크’ 개관
입력: 2021.09.29 07:40 / 수정: 2021.09.29 07:40

공원 방문객을 맞이할 수 있도록 입구에 세워진 에너지 사이니지 / 한국전력 제공
공원 방문객을 맞이할 수 있도록 입구에 세워진 '에너지 사이니지' / 한국전력 제공

[더팩트 I 나주=이병석 기자] 한국전력과 광주광역시가 함께 만든 에너지 체험·교육의 장인 ‘에너지파크’가 광주 상무시민공원에 조성됐다.

한전은 에너지 신기술 체험 및 전시 공간으로 마련된 에너지파크를 광주시와 협력해 개관했다고 29일 밝혔다.

사업비 투자와 전시관 등 시설물 건립은 한전이 맡고 부지 제공과 유지·관리 업무는 광주시가 역할을 분담했다.

한전 관계자는 "전시관을 포함한 총 4만 1750㎡ 부지에 에너지 관련 전시물, 놀이시설, 휴게 공간 등으로 내·외부 공간을 꾸며 시민들에게 유익한 복합 문화공간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에너지파크에서는 태양광, 풍력에너지, 수소 연료전지 등 미래 신재생에너지를 체험하며, 스마트 홈 AR체험, 자율주행 모형자동차 등을 통해 자연스럽게 인공지능 스마트 에너지를 접할 수 있다.

외부공간은 솔라트리, 에너지 분수, 스마트벤치 등 미래 에너지를 상징하는 조형물과 지역 작가의 예술작품 등이 설치됐다.

내부 공간에서는 에너지산업 역사, 미래 도시·가정환경 체험, 전자파 인식 개선 체험 등 탄소중립의 중요성과 미래 에너지산업 생태계 등을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올해 말까지 재생에너지의 대표 설비인 태양광 발전 시설(50kW)을 전시관에 설치해 시민들의 탄소중립 에너지 보급에 대한 의식을 확대할 수 있도록 홍보할 예정이다.

정승일 한전 사장은 "앞으로도 광주·전남 등 지역과의 상생발전을 위한 한전의 노력은 멈추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forthetru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