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아이스팩 교환사업' 우수 지자체 선정
입력: 2021.09.28 16:53 / 수정: 2021.09.28 16:53
전북 임실군이 아이스팩을 수거·선별·세척 후 소상공인에게 전달하는 아이스팩 교환사업을 시행해 한국환경공단 아이스팩 교환사업 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 /임실군 제공
전북 임실군이 아이스팩을 수거·선별·세척 후 소상공인에게 전달하는 '아이스팩 교환사업'을 시행해 한국환경공단 아이스팩 교환사업 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 /임실군 제공

한국환경공단 아이스팩 재사용 홍보 영상 제작 지자체로 뽑혀

[더팩트 | 임실=최영 기자] 전북 임실군이 아이스팩 교환사업 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

군은 아이스팩을 수거·선별·세척 후 소상공인에게 전달하는 '아이스팩 교환사업'을 시행해 한국환경공단 아이스팩 교환사업 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이에 따라 군은 한국환경공단 아이스팩 재사용 홍보 영상을 제작하는 지자체로 뽑혔다.

앞선 5월 군은 한국환경공단 전북환경본부, 임실군새마을지회와 환경 인식 개선을 위해 협력해 나가기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협약은 최근 환경 오염의 주원인으로 지목받고 있는 젤 타입 아이스팩에 대한 심각성을 깨닫고, 아이스팩 재사용으로 쓰레기 감량과 자원순환 운동 실천에 의미를 두고 이뤄졌다.

이를 통해 지속 가능한 환경보호 운동에 기여 하자는데 뜻을 함께하고 아이스팩 재사용 운동을 실천하고 있다.

군은 아이스팩으로 인한 환경 오염을 방지하고자 읍·면사무소와 공동주택 등 24개소에 수거함을 설치했다. 수거된 아이스팩은 임실군 새마을지회 부녀회원들이 선별·세척하는 작업을 담당했다.

또한 재사용 과정을 거친 아이스팩은 전통시장 상인들에게 전달해 자원 재활용의 중요성을 상기시켰다.

심 민 군수는 "환경보호와 전통시장 상인을 위해 적극 협조해 주시며 높은 시민의식을 보여주신 군민들께 감사드린다"며 "우리군에서 제작한 아이스팩 재사용 영상자료를 전국 지자체에서 홍보 자료로 사용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scoop@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