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시, ㈜hy와 1170억원 규모 투자 협약
입력: 2021.09.28 14:44 / 수정: 2021.09.28 14:44
논산시는 (주)hy와 1170억 원 규모의 투자 협약을 체결했다. (왼쪽부터) 황명선 논산시장, 양승조 충남도지사, 김병진hy대표이사 / 논산시 제공
논산시는 (주)hy와 1170억 원 규모의 투자 협약을 체결했다. (왼쪽부터) 황명선 논산시장, 양승조 충남도지사, 김병진hy대표이사 / 논산시 제공

물류센터 및 다목적 프로바이오틱스 플랜트 건립

[더팩트 | 논산=이병렬 기자] 충남 논산시는 ㈜hy(前 한국야쿠르트)와 1170억원 규모의 투자유치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28일 가야곡면 hy 논산공장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양승조 충남도지사, 황명선 논산시장, hy 김병진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다.

협약에 따라 hy는 2023년까지 710억원을 투자해 동산 일반산업단지 내 2만5000㎡규모의 물류센터를 신설한다.

또 2024년까지 460억원을 투자해 논산공장 내 1만9000㎡규모의 다목적 프로바이오틱스 플랜트를 건립한다.

충남도와 시는 행·재정적 뒷받침을 통해 투자 성과 및 파급 효과를 극대화해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할 계획이다.

황명선 시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가운데 과감한 투자를 결정해주신 hy 관계자분들과 양승조 충남도지사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이번 투자협약은 광역과 기초, 그리고 기업이 함께 힘을 모아 지역의 우량기업을 성장시키고, 나아가 지역의 발전을 이끄는 큰 원동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투자협약을 바탕으로 hy가 국내를 넘어 전 세계적인 식품 기업으로 도약하고, 제2의 번영을 맞이할 수 있도록 도와 함께 힘을 모아 아낌없이 지원하겠다"며 "기업과 지역이 함께 협력하고, 상생 발전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기업하기 좋은 도시, 활기찬 경제도시가 만들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양승조 지사는 "도는 기업과 지역이 상생할 수 있도록 기업의 투자를 막는 각종 규제를 완화하고 기업이 필요로 하는 인프라를 확충하는 등 기업하기 좋은 정책을 펼쳐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병진 hy 대표는 "오늘의 협약은 민관이 함께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며 비즈니스를 수행하는 좋은 선례로 남을 것"이라며 "이번 투자를 통해 갖춰질 논산의 생산·물류 인프라가 유통 전문기업으로 도약하는 전초기지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시는 이번 협약으로 매년 236억원의 생산 유발 및 51억원의 부가가치 유발 효과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기대하고 있다.

thefactcc@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