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여수광양항만공사, 도깨비시장 활성화 의기 투합
입력: 2021.09.27 16:28 / 수정: 2021.09.27 16:28
여수시는 27일 여수광양항만공사, 도깨비시장 상인회와 함께 ‘도깨비시장 아케이드 설치사업’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체결했다. /여수시 제공
여수시는 27일 여수광양항만공사, 도깨비시장 상인회와 함께 ‘도깨비시장 아케이드 설치사업’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체결했다. /여수시 제공

도깨비시장 아케이드 설치사업 3자간 업무협약식, 항만공사 5천만원 지원 약속으로 급물살

[더팩트ㅣ여수=유홍철 기자] 전남 여수시는 27일 여수광양항만공사, 도깨비시장 상인회와 함께 ‘도깨비시장 아케이드 설치사업’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체결했다.

도깨비시장 아케이드 설치사업은 전라남도 공모사업으로 도비 6억 원, 시비 3억 5000만 원, 민간 부담금 5000만 원, 총 10억 원을 투입해 노후된 비가림막 아케이드를 철거하고 신규로 650㎡를 설치해 전통시장을 현대화하는 사업이다.

도깨비시장 상인회는 지난 2019년도에도 아케이드 설치 사업을 신청해 선정됐으나 대부분이 임차상인으로 재정이 열악해 사업에 필요한 민간 부담금을 확보하지 못하고 사업을 포기했었다.

이날 협약으로 공모 선정 시 여수시는 지방비 지원과 함께 사업을 직접 발주 시행할 예정이며 여수광양항만공사는 민간부담금 5,000만 원을 지원하기로 약속했다.

도깨비시장 상인회에서는 지난 5월 전라남도에 공모 신청을 마쳤고, 전라남도 선정심의위원회에서 심의, 의결을 거쳐 올해 12월에 선정 여부가 확정될 전망이다.

권오봉 여수시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깨비시장 상인들의 오랜 염원인 아케이드 설치사업이 조기 추진될 수 있도록 선뜻 도움을 주신 여수광양항만공사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고마움 표시했다.

최연철 여수광양항만공사 부사장은 "내년도에 사업이 꼭 추진되어 도깨비시장 상인들의 얼굴에도 웃음꽃이 피어나기를 기대하며 여수광양항만공사도 지역과 함께 더욱 성장해나가는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도깨비시장은 여수시 학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100여 명의 상인들이 종사하고 있다.


forthetrue@tf.co.kr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