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세종의사당, 내주 본회의 통과만 남았다
입력: 2021.09.25 13:28 / 수정: 2021.09.25 13:28
국회의사당. / 더팩트 DB
국회의사당. / 더팩트 DB

세종시… 세종의사당 건설 빠르게 진행할 수 있도록 국회사무처·행복청과 긴밀히 협조할 것

[더팩트 | 세종=유재성 기자] 국회 세종의사당(분원) 설치를 위한 국회법 개정안이 지난 24일 국회 법사위를 통과해 국회 본회의 통과만 남았다.

국회 운영위원회는 지난달 30일 여야 합의로 국회법 개정안을 통과시킨 바 있으며, 법사위는 이 법안에 대해 별다른 이견 없이 처리했다.

이춘희 세종시장은 "국회는 다음주 열리는 본회의에서 국회법 개정안을 반드시 통과시켜주시길 당부드린다"고 요청했다.

국회는 지난해 말 여야 합의로 국회 세종의사당 설계비 147억 원을 확정한 바 있다.

국회법 개정이 이뤄지면 이 예산을 활용해 세종의사당 건설이 본격적으로 진행될 전망이다.

국회 세종의사당 설치는 세종시 행정수도 완성의 핵심과제로, 수도권 과밀을 해소하고 소멸 위기의 지방을 살리는 국가 균형발전의 중대한 전환점의 될 것이다.

세종시는 국회법 개정안이 통과되는 대로 국회사무처 및 행복청이 세종의사당 건설을 빠르고 적극적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긴밀하게 협조할 방침이다.

thefactcc@tf.co.kr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