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신분증에 부착하는 코로나19 백신접종 스티커 발급
입력: 2021.09.23 15:15 / 수정: 2021.09.23 15:15
전북 장수군이 코로나19 예방접종을 마친 군민들을 대상으로 예방접종자임을 알리는 접종 완료 증명서 및 스티커를 발급·배부한다고 23일 밝혔다. /장수군 제공
전북 장수군이 코로나19 예방접종을 마친 군민들을 대상으로 예방접종자임을 알리는 접종 완료 증명서 및 스티커를 발급·배부한다고 23일 밝혔다. /장수군 제공

주민등록증·운전면허증 등 신부증에 부착 가능

[더팩트 | 장수=이경민 기자] 전북 장수군이 코로나19 예방접종을 마친 군민들을 대상으로 예방접종자임을 알리는 접종 완료 증명서 및 스티커를 발급·배부한다고 23일 밝혔다.

접종완료 확인은 종이증명서, 전자증명서, 접종 증명 신분증 스티커를 통해 이뤄진다.

종이 증명서는 예방접종 현장, 온라인(정부24, 누리집) 또는 근처 읍·면 주민센터에서 종이 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으며, 전자 증명서는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예방접종을 증명하고자 하는 경우 전자증명서 모바일 앱(COOV)을 활용해 접종 사실을 증명할 수 있다.

접종 증명 신분증 스티커는 접종 종이증명서 휴대 또는 스마트폰 사용이 모두 어려운 경우 주민센터에 방문해 신분증 뒷면에 접종 완료 스티커를 부착하는 방식이다.

접종 증명 스티커에는 접종 회차와 접종 일자 등이 표기되고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과 같은 신분증에만 부착이 가능하며 종이증명서와 전자증명서와 같은 효력을 가진다.

예방접종 증명 스티커를 발부받기 위해 주민센터에 방문할 때는 반드시 신분증을 지참해야 한다.

장영수 군수는 "다가오는 장수군 한우랑사과랑 축제 개최에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만전을 기하고 있다"며 "안전하고 건강한 축제 진행을 위해 코로나19 예방접종을 아직 완료하지 않은 군민들은 예방접종에 참여해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scoop@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