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당일, 주점서 흉기난동 벌인 40대…1명 사망, 4명 부상
입력: 2021.09.22 13:11 / 수정: 2021.09.22 13:11
경남 창원 의창구의 한 주점에서 흉기를 휘둘러 1명을 숨지게하고 4명을 다치게 한 40대 남성이 붙잡혀 경찰 조사를 받고 있다./창원=강보금 기자
경남 창원 의창구의 한 주점에서 흉기를 휘둘러 1명을 숨지게하고 4명을 다치게 한 40대 남성이 붙잡혀 경찰 조사를 받고 있다./창원=강보금 기자

A씨, 경찰 추격 피해 4시간 도주 끝에 부산서 검거

[더팩트ㅣ창원=강보금 기자] 추석 당일 경남 창원의 한 주점에서 40대 남성이 흉기를 휘둘러 1명이 숨지고 4명이 다쳤다.

창원소방본부와 창원서부경찰서 등에 따르면 흉기를 사용해 지인을 살해한 혐의를 받는 A(49)씨를 검거해 조사중이다.

A씨는 추석 당일인 지난 21일 오후 7시쯤 경남 창원시 의창구 의안로에 소재한 한 주점을 찾아 미리 준비한 흉기를 휘둘러 60대 남성 B씨 등 5명에 상해를 입힌 혐의를 받고 있다.

이 사건으로 중상을 입은 B씨는 병원으로 옮겨졌지만 결국 숨지고 말았다. 또 부상을 입은 4명은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있으며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범행 직후 도주한 A씨는 4시간 만인 이날 오후 11시쯤 부산시 부산진구의 한 노상에서 붙잡혔다. A씨는 검거 당시 곧바로 범행을 시인했다.

경찰은 A씨가 평소 사이가 좋지 않던 피해자가 있는 주점을 찾아가 범행을 저지른 것으로 보고 있다.

경찰은 정확한 사건 경위 등을 조사한 뒤 A씨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할 방침이다.

hcmedia@tf.co.kr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