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 '그린본드' 발행으로 '탄소 중립' 앞당긴다
입력: 2021.09.18 12:34 / 수정: 2021.09.18 12:34
한국전력의 마스코트인 에너지 보이 (ENERGY BOY). 에너지 보이는 한전의 대고객 서비스 정신을 상징한다. / 한국전력 제공
한국전력의 마스코트인 에너지 보이 (ENERGY BOY). '에너지 보이'는 한전의 대고객 서비스 정신을 상징한다. / 한국전력 제공

[더팩트ㅣ나주=이병석 기자] 한국전력이 3억달러(약 3500억원) 규모의 5년 만기 '그린본드'를 발행했다.

그린본드는 특수목적 채권으로 신재생 발전사업 등 친환경 사업 투자 자금을 조달하기 위한 재원이다. 한전은 이를 2019년부터 3년째 발행해 오고 있다.

18일 한전은 "그린본드 발행 예정액의 7배인 21억달러의 투자 수요가 몰렸으며, 주요국 중앙은행을 비롯한 우량 투자자들이 대거 참여했다"고 전했다.

특히 자금 활용처에 대해서는 "공신력이 높은 국제 ESG인증기관인 서스테이널리틱스(Sustainalytics)로부터 글로벌 그린본드 기준 중 가장 까다롭다는 'EU 택소노미'에 부합한다"는 게 한전 측의 설명이다.

한전은 지난 2019년 그린본드를 처음 발행한 이후 국내 최초로 3년 연속 그린본드 발행에 성공했다.

그린본드로 조달한 자금은 국내외 신재생 사업 추진, 신재생 에너지 계통연계, 친환경 운송수단 확충 등에 사용할 계획이다.

한전은 앞으로도 재생에너지 사업 투자 확대와 친환경 핵심기술 개발을 통해 '2050 탄소중립' 달성을 위한 노력을 멈추지 않겠다"고 말했다.

forthetru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