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경찰청, 도 고위공무원, 업자와 부적절한 술자리.. 도청 압수수색
입력: 2021.09.16 07:40 / 수정: 2021.09.16 07:40
제주경찰청이 지난 14일 제주도청소속 고위공무원 2명에 대한 압수수색을 실시했다,이들은 특정 업체 관계자들과 부적절한 술자리를 가진 것으로 전해져 특혜의혹을 받고 있다 /제주경찰청 제공
제주경찰청이 지난 14일 제주도청소속 고위공무원 2명에 대한 압수수색을 실시했다,이들은 특정 업체 관계자들과 부적절한 술자리를 가진 것으로 전해져 특혜의혹을 받고 있다 /제주경찰청 제공

업체관계자들과 부적절한 술자리를 가진 제주 고위공무원 2명 본격 수사

[더팩트|제주=문형필 기자] 제주경찰청은 특정 업체 관계자들과 부적절한 술자리를 가진 제주도청 소속 A국장과 B과장 등 공무원들에 대해 특혜 의혹과 관련으로 압수수색을 지난 14일 실시하는등 수사에 착수했다고 16일 밝혔다.

제주경찰청 반부패범죄수사대는 법원으로부터 압수수색 영장을 발부 받아 14일 제주도청 한 부서를 방문해 A국장과 B과장, 두 고위 공무원의 휴대전화를 확보했다. 또한 지난해말 부적절한 술자리가 있었던 것으로 알려진 유흥업소에 대해 압수수색이 진행된 것으로 확인됐다.

경찰은 부적절한 술자리가 있었던 것으로 알려진 유흥업소 등 총 3곳을 방문해 압수수색을 실시하는 등 수사에 나선 것으로 확인됐다.

경찰에 따르면 앞서 지난 5월 국민권익위원회에 제주도 소속 고위 공무원들이 업체 관계자들과 부적절한 술자리를 가졌다는 제보가 접수됐다. 이는 특정 업체의 관계자가 술자리에 동석했고, 이 술자리를 가진 얼마 뒤 제주도가 이 업체에 출자하겠다는 의향서를 작성해 특혜를 위한 접대로 의심된다는 내용이 접수된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국민권익위는 이 내용을 토대로 경찰에 수사를 의뢰했고, 제주경찰청 반부패범죄수사대가 압수수색 영장을 집행했다.

앞서 부적절한 술자리가 이뤄진 뒤 특혜가 의심된다는 신고는 올해 4월 제주도 감사위원회에 접수된 바 있었으나, 감사위가 결과를 내놓기 전 국민권익위원회가 먼저 경찰에 수사를 의뢰하며 중단된 것으로 확인됐다.

현재 경찰 관계자는 "아직 수사 중인 사안으로 구체적인 내용은 밝힐 수 없다"고 말했다.

hyejun@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