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추석 명절 '홀몸 어르신 보호대책' 추진
입력: 2021.09.15 15:00 / 수정: 2021.09.15 15:00
홀몸 어르신 응급안전 안심서비스로 응급 안전요원이 홀로 사는 어르신 집에서 게이트웨이를 사전 점검하고 있다./화순군 제공
홀몸 어르신 응급안전 안심서비스로 응급 안전요원이 홀로 사는 어르신 집에서 게이트웨이를 사전 점검하고 있다./화순군 제공

노인맞춤 돌봄 서비스, 거동불편 재가노인 식사배달 사업 등 운영

[더팩트 l 화순=허지현 기자] 전남 화순군이 추석명적을 맞아 홀몸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지난 13일부터 24일까지 2주간 돌봄 서비스를 집중 지원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돌봄서비스 집중 지원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시행에 따라 고향 방문을 자제하는 사회적 분위기로 홀몸 노인의 고립감과 우울감이 심화될 것으로 보여 추진됐다.

이에 따라 화순군은 홀로 사는 어르신 등 명절 연휴 돌봄 공백이 없도록 어르신 3112명에 대해 화순군, 읍·면, 돌봄 서비스 수행 기관이 협력해 보호대책을 추진한다.

일상생활 영위가 어려운 어르신에게 노인맞춤 돌봄서비스와 어르신 지킴이단을 활용해 연휴 전·후 3회 이상 안부를 확인한다. 홀몸 노인 응급안전 안심서비스 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댁내 장비(화재감지기·동작감지기·응급호출기) 사전 점검, 연휴 기간 집중 모니터링, 거동 불편 재가 어르신 식사배달 사업을 추진한다.

사업별 긴급 상황 대응체계 마련을 위해 비상연락망을 구축해 비상 상황에 대비할 예정이다.

화순군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육체적, 정신적으로 힘든 시간을 보내고 계시는 어르신들이 추석 명절을 건강하게 보내길 기원한다"며 "돌봄 사각지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대상자 발굴과 프로그램 개발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forthetru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