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신용보증재단 창립 총회…내년 1월 업무 개시
입력: 2021.09.15 10:55 / 수정: 2021.09.15 10:55
세종시는 세종신용보증재단 설립을 위한 창립 총회를 15일 개최했다. / 더팩트 DB
세종시는 세종신용보증재단 설립을 위한 창립 총회를 15일 개최했다. / 더팩트 DB

11월 사무실 개소…소상공인 보증지원 가능 지역경제 활성화 기대

[더팩트 | 세종=유재성 기자] 세종시는 15일 시청 집현실에서 발기인 11명 전원이 참석한 가운데 세종신용보증재단 설립을 위한 창립 총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총회에서는 재단설립 경과보고를 시작으로 설립취지문(안) 채택, 정관 제정(안), 사업계획 및 수지예산(안), 이사장 후보자 추천 등을 심의·의결했다.

시는 관련 서류를 마련해 중소벤처기업부로 재단 설립허가를 신청하고, 오는 10월말까지 인가절차를 완료할 예정이다.

재단 임원 구성·직원 채용, 사무실 환경 구축 등 필요한 제반절차를 추진해 오는 11월 사무실을 개소한 후, 내년 1월부터 보증업무를 개시할 계획이다.

시는 세종신용보증재단 설립으로 그동안 공주, 천안 등에서 자금 지원을 받던 관내 상인들의 편의성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소상공인을 위한 맞춤형 보증지원 확대 등 지역 경제에도 긍정적인 파급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내다봤다.

이춘희 시장은 "이번 총회를 통해 세종신용보증재단 설립이 한층 가까워졌다"면서 "소상공인들의 경영 안정 개선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세종신용보증재단 설립 완료시까지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thefactcc@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