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지역 상징 대표색 개발 나서
입력: 2021.09.14 13:50 / 수정: 2021.09.14 13:50
익산시가 올 상반기 다이로움 카드 충전 시 제공되는 인센티브를 총 101억 4206만 원, 결제 후 받게 되는 소비촉진지원금은 100억 4081만원을 지급했다고 23일 밝혔다.
익산시가 올 상반기 다이로움 카드 충전 시 제공되는 인센티브를 총 101억 4206만 원, 결제 후 받게 되는 소비촉진지원금은 100억 4081만원을 지급했다고 23일 밝혔다.

전문가 등과 색채디자인 가이드라인 개발사업 착수보고회 가져

[더팩트 | 익산=이경민 기자] 전북 익산시가 시 고유 색을 개발해 도시 브랜드 가치 창출에 나섰다.

익산시는 도시에 무분별하게 사용되는 색채와 디자인을 비우고 시민이 공감하는 환경색채와 패턴 디자인을 입히기 위해 익산시 색채디자인 가이드라인을 개발했다고 14일 밝혔다.

시는 이날 시청 회의실에서 '익산시 색채디자인 가이드라인 개발사업' 착수보고회를 진행했다.

이번 착수보고회에는 디자인, 경관 및 문화․역사 전문가, 시의원, 관련 부서 및 용역사 등이 참석해 현재 익산시에 많이 사용되고 있는 색채 현황과 그에 따른 문제점을 공유하고, 익산시를 잘 나타낼 수 있는 색채 및 상징그래픽 개발을 위한 다양한 의견들을 교환했다.

'색채디자인 가이드라인 개발사업'은 도시환경에 어울리는 색채 개발을 위한 사업으로 시는 이번 사업을 통해 익산의 색채 조사 및 분석과 익산색 정립 및 디자인(상징그래픽) 가이드라인을 개발하는 한편 익산색 관리·활용 방안을 마련하고, 이를 공공시설물에 적용하는 익산색 디자인 시범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시는 앞으로 추진되는 시 주요사업에 새롭게 개발된 익산색을 적용하여 익산만의 고유 특성을 강화하고, 이를 활용해 익산을 찾아오는 관광객들에게도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익산시 관계자는 "시민이 공감하는 익산색을 개발하기 위해 추진과정에서 시민의 참여를 높여 다양한 의견을 반영할 예정"이라며 "이번 사업이 마무리되면 시 전역에 적용할 수 있는 공공디자인 색채 가이드라인이 마련돼 익산의 도시 정체성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scoop@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