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관광종합개발계획 수립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입력: 2021.09.08 13:53 / 수정: 2021.09.08 13:53
전북 진안군은 8일 군 상황실에서 진안군 관광종합개발계획 수립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진안군 제공
전북 진안군은 8일 군 상황실에서 '진안군 관광종합개발계획 수립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진안군 제공

대한민국 치유관광 1번지 도약을 위해 머리 맞대

[더팩트 | 진안=최영 기자] 전북 진안군은 8일 군 상황실에서 '진안군 관광종합개발계획 수립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보고회에는 전춘성 진안군수를 비롯한 군 실과소, 읍·면장 등이 참석해 용역 수행기관인 (재)한국자치경제연구원의 진안군 관광 현황 종합분석, 진안군 관광 비전과 목표, 권역별 관광개발 기본구상, 관광개발 세부 과제 등의 내용을 포함하는 중간보고를 가졌다.

보고회 이후에는 참석자들의 질의 응답과 의견 제시 시간이 함께 진행돼 회의가 활발하게 진행됐다.

특히, 보고 내용 중에는 자연과 사람의 교감, 순환의 개념인 생태를 기반으로 치유와 힐링 그리고 건강을 추구하는 관광을 함축적으로 표현한 '대한민국 치유관광 1번지, 진안군-나만의 힐링 케렌시아'를 비전으로 하는 관광개발 전략과 관광진흥 전략이 포함돼 많은 관심을 받았다.

군은 중간보고회에서 나온 의견들을 수렴해 최종적으로 진안군 관광종합개발계획을 수립하고 사업 추진을 위한 추진 계획을 수립해 11월 최종보고회를 끝으로 진안군의 중장기 관광개발 마스터플랜을 마련할 계획이다.

전춘성 진안군수는 "급변하는 관광수요에 능동적으로 대응해 코로나19로 침체된 진안군 관광산업이 치유관광을 통해 재도약 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scoop@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