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지방산림청은 수목원 보유 식물자원의 현황 파악 및 신규 추가되는 식물의 이력 정보 관리를 위해 재정일자리사업으로 오는 7일까지 '국가식물 DB구축 관리원' 10명을 추가 모집한다. /서부지방산림청 제공 |
수목원 보유 식물자원 DB구축관리원 10명
[더팩트 | 남원=최영 기자] 서부지방산림청은 수목원 보유 식물자원의 현황 파악 및 신규 추가되는 식물의 이력 정보 관리를 위해 재정일자리사업으로 '국가식물 DB구축 관리원' 10명을 추가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현재 '국가식물 DB구축 관리원'은 서부지방산림청 및 관내 12개 수목원에 74명이 선발됐다.
이번 추가 모집에서는 10명(5개 수목원)을 모집할 계획이다. 모집공고는 산림청 누리집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지원서는 지난달 31일부터 오는 7일까지 서부지방산림청이나 해당 수목원을 직접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국가식물 통합 DB구축 관리원은 수목원별 유용식물자원 현황조사 및 DB입력, 식물유전자원의 현지 외 보전관리, 수목원 내 보유식물 생육 관리 및 식물상태 모니터링 등의 업무를 한다.
조준규 서부지방산림청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워진 지역경제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수목원 식물자원에 관심 있는 지역주민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scoop@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