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하대·밀너연구소, 바이오신약분야 개발 협력
입력: 2021.08.31 11:38 / 수정: 2021.08.31 11:38
인하대 조명우 총장(오른쪽), 한남식 케임브리지대 밀너연구소 인공지능연구센터장(가운데), 서태범 인하대 대학원장이 간담회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인하대 제공
인하대 조명우 총장(오른쪽), 한남식 케임브리지대 밀너연구소 인공지능연구센터장(가운데), 서태범 인하대 대학원장이 간담회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인하대 제공

인공지능·바이오 분야 시너지 예상

[더팩트ㅣ인천=지우현 기자] 인하대학교가 영국 케임브리지대 밀너연구소와 바이오신약분야 개발을 위한 교류 협력을 넓혀나간다.

31일 인하대에 따르면 지난 30일 양 기관은 인하대 본관에서 상호 협력을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는 한남식 밀너연구소 인공지능연구센터장과 조명우 인하대 총장, 신수봉 교학부총장, 원혜욱 대외부총장, 서태범 대학원장, 김현정 입학처장 등이 참석했다.

밀너연구소는 바이오신약개발에 특화된 연구기관으로 다국적 제약회사들과 긴밀한 협력 연구를 진행 중에 있다.

최근에는 생물정보학과 인공지능 기법들을 활용해 기존에 승인된 약물 중 코로나 치료제 후보군 의약품을 발굴하기도 했다.

한남식 센터장은 "인하대와 밀너연구소가 협력한다면 인공지능·바이오 분야에서 큰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이라며 "밀너연구소가 국내에서 산학협력 및 연구를 추진하는데 인하대의 많은 협력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조명우 인하대 총장은 "인천이 세계 최고의 바이오 클러스터로 성장하는데 기여할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했다.

infac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