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전기저상 시내버스 12대 도입, 정식 운행
  • 이경구 기자
  • 입력: 2021.08.27 14:35 / 수정: 2021.08.27 14:35
진주시가 전기저상버스 12대를 시내버스에 투입해 정식 운행을 개시한다./진주시 제공
진주시가 전기저상버스 12대를 시내버스에 투입해 정식 운행을 개시한다./진주시 제공

[더팩트ㅣ진주=이경구 기자]경남진주는 27일 내동면 소재 시내버스 공영차고지에서 친환경 전기저상버스 도입 기념 행사를 열고전기 저상 시내버스 12대를 운행한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조규일 진주시장, 이상영 진주시의회 의장, 진주시민버스(주) 이강태 대표를 비롯한 운수업계 관계자 등 내빈 약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테이프 커팅식과 전기 저상버스 시승식을 가졌다.

시는 현재 천연 가스연료 저상버스를 7대 운행하고 있으나 시내버스에 전기 저상버스를 도입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올해 도입되는 전기 저상버스는 진주시민버스(주)가 12대 도입, 시범운영을 거쳐 120번 노선과 130번 노선에 각각 7대와 5대가 투입될 예정이다.

전기버스는 기존 천연가스나 경유 버스와 비교하면 배기가스 배출이 없어 미세먼지 감소와 대기질의 향상에 기여할 수 있고 소음과 진동도 기존 버스에 비해 월등히 적어 시내버스 이용객에게 쾌적한 서비스 제공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조규일 진주시장은 "올해 12대 도입을 시작으로 더 많은 시민들이 친환경적이고 쾌적한 시내버스 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전기 저상버스 도입 확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hcmedia@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