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당 경남도당 "강기윤, 석고대죄하고 의원직 사퇴해야"
입력: 2021.08.25 11:47 / 수정: 2021.08.25 11:47
노창섭 정의당 경남도당위원장이 25일 경남경찰청 앞에서 1인 형식의 기자회견을 열고 강기윤 의원의 사퇴를 촉구하고 있다./창원=강보금 기자
노창섭 정의당 경남도당위원장이 25일 경남경찰청 앞에서 1인 형식의 기자회견을 열고 강기윤 의원의 사퇴를 촉구하고 있다./창원=강보금 기자

정의당, 강 의원에 대한 경남경찰청의 빠른 수사 발표 촉구

[더팩트ㅣ창원=강보금 기자] 정의당 경남도당이 강기윤(창원 성산) 국회의원의 부동산 투기의혹에 대한 책임을 통감하고 사퇴하라고 촉구했다.

노창섭 정의당 경남도당위원장은 25일 경남경찰청 앞에서 1인 형식의 기자회견을 열고 "강 의원은 감나무 수까지 부풀려 보상을 받았고, 수십억 원의 시세차익을 남기고도 양도세를 내지 않을 요량으로 양도세 감면 법안을 대표 발의하는 등 국회의원인지 투기꾼인지 분간조차 어려운 일들을 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탈당 권유를 받은 강 의원은 권익위 조사결과 이외에도 이해충돌, 일감몰아주기, 부동산 투기, 조폭 연루 의혹 등 사익 추구를 위해 불법과 편법을 넘나들어 부동산 투기 의혹 등으로 지난 2월 18일 경찰 수사가 진행 중"이라고 주장했다.

이에 노 위원장은 "강 의원은 이미 공인으로서의 지위를 스스로 포기했으며, 성산구를 대표할 국회의원으로서 자격은 더더욱 없다고 할 수 있다"며 "강 의원은 즉각 성산구민 앞에 석고대죄하고 국회의원직을 사퇴해야함이 마땅하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또한 정의당 경남도당은 강 의원에 대한 사퇴 촉구와 더불어 경남경찰청의 강 의원에 대한 빠른 수사도 촉구했다.

노 위원장은 "강 의원의 부동산 투기의혹에 대해 지난 2월 시민사회단체와 민주노총경남도본부가 경남도경찰청에 수사의뢰를 했지만 6개월이 넘도록 수사 진척이 없다는 것은 수사의지가 없는 것인지 정치권 눈치 보기인지 도대체 이해하기 어렵다"고 개탄했다.

이어 그는 "명확한 수사의 진척사항에 대한 일언반구도 없는 경남경찰청을 규탄하며 권익위의 조사결과도 있는 만큼 빠른 수사 발표를 촉구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지난 24일 국민의힘은 권익위의 전수조사 결과에 따라 부동산 투기의혹 정황을 보인 강기윤 의원을 포함한 5명의 의원에게 탈당을 권유한 바 있다.

hcmedia@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