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 쓰레기통에 버려진 아기…"생명에 지장이 없다고 할 수 없다"
입력: 2021.08.24 14:28 / 수정: 2021.08.24 14:28
지난 21일 새벽 자신이 갓 낳은 아기를 충북 청주시 흥덕구 한 음식물 쓰레기통에 유기한 혐의로 붙잡힌 A씨가 23일 오후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을 받기 위해 청주지방법원으로 들어가고 있다. / 뉴시스
지난 21일 새벽 자신이 갓 낳은 아기를 충북 청주시 흥덕구 한 음식물 쓰레기통에 유기한 혐의로 붙잡힌 A씨가 23일 오후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을 받기 위해 청주지방법원으로 들어가고 있다. / 뉴시스

충북대병원서 한 차례 수술 "항생제 잘 듣고 있다"…2·3차 수술 더 필요

[더팩트 | 청주=전유진 기자] 지난 23일 쓰레기통에 버려진 채 발견된 신생아가 충북대학교 병원으로 이송돼 수술을 받았다.

이 아기는 일단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것으로 알려졌지만, 완쾌 여부는 후속 수술과 치료 경과를 지켜봐야 알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충북대병원 관계자는 24일 <더팩트>와의 통화에서 "현재 아기는 생명에 지장이 없다고 할 수 없는 상태"라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병원 이송 당시 패혈증으로 위험한 상태였으나 현재 항생제가 잘 들어서 괜찮아지고 있다. 아기 몸에 상처가 많아서 상처로 인한 감염도 일어날 수 있어 주시 중"이라며 이렇게 말했다.

그러면서 "아기 피부에 난 상처 봉합수술 전날 오후 4시쯤 했다. 한 번의 수술로는 어렵고 몇 번의 수술이 더 필요한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어제(23일)는 위독했으나 오늘은 비교적 항생제가 잘 듣고 있다. 그렇다고 아직 건강하다고 이야기할 정도는 아니다"라고 덧붙였다.

경찰에 따르면 이 아기는 지난 18일 오전 8시쯤 청주시 흥덕구 한 식당 음식물 쓰레기통(10ℓ)에 버려졌다.

사흘 뒤인 21일 "쓰레기통 안에서 고양이 울음소리가 들린다"는 시민 신고를 받고 출동한 소방당국에 의해 구조했다.

조사결과 친모인 A씨가 갓 낳은 아기를 버린 것으로 확인됐다.

청주지법은 전날 A씨에 대한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을 진행한 뒤 "도주 우려가 있다"며 구속 영장을 발부했다.

thefactcc@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