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치매환자 '실종방지용 배회감지기' 무상보급 대상자 모집
  • 최영 기자
  • 입력: 2021.08.23 11:57 / 수정: 2021.08.23 11:57
전북 남원시치매안심센터는 치매어르신의 실종을 예방하기 위해 배회감지기 행복 GPS를 무상 보급할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남원시 제공
전북 남원시치매안심센터는 치매어르신의 실종을 예방하기 위해 배회감지기 '행복 GPS'를 무상 보급할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남원시 제공

[더팩트 | 남원=최영 기자] 전북 남원시치매안심센터는 치매어르신의 실종을 예방하기 위해 배회감지기 '행복 GPS'를 무상 보급할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신청 대상은 배회나 실종경험이 있거나 실종위험이 있는 치매환자이며 지급대상자는 총 12명으로 신청 지원자 중 고위험군을 우선으로 선정해 보급할 계획이다.

신청기간은 23일부터 오는 27일까지 남원시 치매안심센터로 전화 또는 방문 신청하면 된다.

배회감지기 '행복 GPS'는 스마트 워치 형태의 충전방식으로 모바일 앱을 통해 대상자의 위치정보를 보호자가 실시간 확인할 수 있다.

대상자가 안전구역을 진입·이탈 시 보호자에게 알리는 기능이 탑재돼 있으며, 응급 상황 시 대상자가 'SOS 호출' 버튼을 누르면 보호자에게 알림이 전송된다.

한용재 남원시치매안심센터 센터장은 "배회감지기를 보급해 실종을 예방하고, 치매환자 실종시 신속한 조기발견 및 대응체계를 마련해 사회적 안전망 구축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scoop@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