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거리두기 4단계 연장…방역수칙 철저 당부
입력: 2021.08.23 11:12 / 수정: 2021.08.23 11:12
안산시는 다음달 5일까지 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가 2주 연장됨에 따라 개인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줄 것을 당부한다고 23일 밝혔다./안산시 제공
안산시는 다음달 5일까지 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가 2주 연장됨에 따라 개인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줄 것을 당부한다고 23일 밝혔다./안산시 제공

휴가 복귀 후 발열 등 의심증상 있는 경우 즉시 검사 받아야

[더팩트ㅣ안산=이상묵 기자]경기 안산시는 다음달 5일까지 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가 2주 연장됨에 따라 개인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줄 것을 당부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조정 방안에 따라 변경된 주요 방역지침을 살펴보면, 식당·카페는 오후 9시 이후에는 포장·배달만 허용하고, 오후 6시 이후 이용 시 예방접종 완료자를 추가하는 경우 4인까지 사적모임이 허용된다.

특히 휴가철을 맞아 이동과정에서 감염확산이 크게 우려되면서 휴가 복귀 후 발열 등 의심증상이 있을 경우 즉시 검사를 받고 집에서 머물기 등으로 코로나19 감염 예방에 적극 동참해야 한다.

아울러 개인방역 5대 수칙인 입과 코를 가리고 마스크 착용, 2m(최소 1m) 거리 두기 아프면 검사받고, 집에 머물며 타인과 접촉 최소화 30초 손 씻기, 기침은 옷소매에 최소 1일 3회 이상 환기, 주기적 소독 직장동료, 함께 사는 가족을 제외한 지인과는 비대면으로 만나기도 적극 준수해야 한다.

시는 수도권의 거리두기 4단계 연장에 따라 시 홈페이지, 전광판, SNS, 현수막 등 온·오프라인 홍보를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특히 가두방송 차량 10대를 투입해 전철역사, 산업단지, 다중밀집지역 등 시간대별 유동인구가 많은 곳을 순회하며 마스크 착용 생활화, 거리두기 단계별 방역수칙 준수 등을 집중적으로 홍보하고 있다.

더불어 중점관리시설 및 일반관리시설에 대한 방역수칙 준수 여부 등 주·야간 현장 이행점검을 강화하고, 방역위험시설 정부합동 특별점검 및 민간생활방역단 및 방역서포터즈를 통한 분야별 시설물 방역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마스크 착용이 어려운 일상 속 다양한 공간에서 감염발생이 증가하고 있고, 개학 등으로 방역상황의 안정적인 관리가 중요한 시기가 될 것"이라며 "시민여러분께서도 휴가 복귀 후 의심증상이 있는 경우 즉시 검사 받기, 다중이용시설 이용 자제, 마스크 착용, 거리두기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켜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newswork@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