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관광재단, ‘미식관광 광주’책자 발간
입력: 2021.08.23 10:21 / 수정: 2021.08.23 10:21
광주관광재단이 맛의 고장 미향 광주의 맛집을 소개한 ‘미식관광 광주’ 책자를 발간했다./광주관광재단 제공
광주관광재단이 맛의 고장 미향 광주의 맛집을 소개한 ‘미식관광 광주’ 책자를 발간했다./광주관광재단 제공

맛의 고장 광주, 식도락 관광객 위한 다양한 미식관광정보 소개 

[더팩트 l 광주=허지현 기자] 광주관광재단이 맛의 고장 미향 광주의 맛집을 소개한 ‘미식관광 광주’ 책자를 발간했다. 재단의 ‘그런 광주 또 없습니다’ 관광책자 시리즈 중 ‘생태관광 광주’, ‘예술관광 광주’ 책자에 이어 세 번째다.

23일 재단에 따르면 미식관광 광주는 △광주 미(美)미(味) 대동여지도 △광주 7味 heal me △광주맛집(2020~2021) △광주 미식관광 특화거리 △담아두면 유용할 광주 여행정보 다섯 가지 주제로 나눠 광주 미식여행을 소개하고 있다.

주요내용으로는 광주를 대표하는 음식인 ‘광주 7미’의 유래 및 소개, 광주광역시 지정 ‘광주맛집(2020~2021)’ 67개소와 연계된 관광지, 무등산 보리밥 거리 등과 같은 ‘미식관광 특화거리’ 소개가 수록돼 있다. 책자 한 권으로 광주의 음식, 맛집 정보는 물론 광주 주요 관광지 정보까지 알아볼 수 있도록 구성됐다.

또한, 광주 7미 Yes or No 게임, 웹툰, 컬러링북 등을 통해 미식관광자원을 소개해 광주 식도락 여행에 관심이 많은 관광객과 시민들의 흥미를 불러일으킬 수 있는 콘텐츠를 활용한 점이 눈길을 끈다.

재단은 발간된 책자를 구청과 유관기관, 관광안내소 등에 비치해 관광객과 시민들의 여행 편의를 증진시킬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광주관광재단 남성숙 대표이사는 "최근 여행 트렌드인 미식관광에 발맞춰 음식으로 유명한 광주의 미식관광자원을 소개하는 책자를 발간하게 됐다"며 "미식관광 광주 책자를 통해 재밌고 안전하게 미식여행을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forthetru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