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형수욕설 이해" 황교익 경기관광공사 사장 지명 왜?…"전문성 갖춰"
입력: 2021.08.13 10:20 / 수정: 2021.08.13 10:50
12일 경기도와 경기도의회 등에 따르면 이재명 지사는 최근 경기관광공사 신임 사장 후보자로 황씨를 낙점했다. /황교익 페이스북 캡처
12일 경기도와 경기도의회 등에 따르면 이재명 지사는 최근 경기관광공사 신임 사장 후보자로 황씨를 낙점했다. /황교익 페이스북 캡처

오는 30일 인사청문회 예정

[더팩트ㅣ윤용민 기자·수원=김명승 기자] 맛 칼럼니스트 황교익(59)씨가 경기관광공사 신임 사장 후보로 내정됐다.

13일 경기도와 경기도의회 등에 따르면 이재명 경기지사는 최근 경기관광공사 신임 사장 후보자로 황씨를 지명했다.

황 씨의 임명 여부는 오는 30일로 예정된 도의회 인사청문회를 거친 뒤 결정될 예정이다.

도 관계자는 "이 지사가 신임 사장 후보로 황씨를 단독으로 내정했다"며 "전문성 등을 보고 판단한 것이고 향후 인사청문회 결과 등을 보고 임명 여부가 결정될 것"이라고 전했다.

농민신문 기자 출신인 황씨는 각종 TV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유명세를 탔다.

황씨는 지난 7월 자신이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황교익TV'에 이 지사를 초청하는 등 그간 인연을 맺어온 것으로 알려졌다.

친 여권 성향의 발언을 자주 한 황씨는 이른바 이 지사의 '형수 욕설' 논란과 관련해서도 '이해한다'는 취지의 발언을 했다가 곤욕을 치르기도 했다.

now@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