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다중이용시설 진단검사 행정명령 발동
입력: 2021.08.05 11:27 / 수정: 2021.08.05 11:27
전남도는 코로나19 집단감염이 확산되고 있는 것과 관련해 다중시설 종사자를 대상으로 진단검사를 의무화하는 행정명령을 발동했다. / 더팩트 DB
전남도는 코로나19 집단감염이 확산되고 있는 것과 관련해 다중시설 종사자를 대상으로 진단검사를 의무화하는 행정명령을 발동했다. / 더팩트 DB

목욕탕, 체육시설 등 종사자 대상 의무화…감염 확산 선제 대응

[더팩트 l 무안=김대원 기자] 전남도는 도내 목욕장, 체육시설 등 다중이용시설 종사자를 대상으로 코로나19 진단검사를 의무화하는 행정명령을 5일 발동했다.

최근 전국적으로 목욕장, 피트니스 등 생활체육시설에서 집단감염이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전남에서도 사우나, 요가센터 등에서 집단감염 발생 사례가 확인되고 있다.

이번 행정명령은 다중이용시설로부터 확산될 수 있는 집단감염을 사전 차단하기 위한 선제적 조치다.

이에 따라 도내 목욕장, 체육시설, 외국인 고용사업장, 근해어업 출항 전 선박 등 내외국인을 포함해 모든 종사자는 22일까지 코로나19 진단검사를 주 1회 의무적으로 받아야 한다.

이와 함께 전남도는 시‧군‧유관기관과 합동 특별방역점검을 실시해 방역수칙 준수 여부 등에 대한 지도‧점검을 강화하면서 감염 확산을 사전 차단하겠다는 방침이다.

강영구 전남도 보건복지국장은 "목욕장 등 일상생활과 밀접한 다중이용시설에서 집단감염이 잇따라 발생되고 있어 도민의 감염 우려가 크다"며 "다중이용시설 종사자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진단검사 및 방역수칙 준수 의무를 더욱 철저히 이행해 줄 것"을 당부했다.

forthetrue@ft.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