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무료 경로식당 운영업체 공모 
입력: 2021.08.05 10:29 / 수정: 2021.08.05 10:29
공주시는 어르신 놀이터인 춘수정 무료 경로식당 운영자를 모집한다. 사진은 춘수정 전경 /공주=이병렬기자
공주시는 어르신 놀이터인 춘수정 무료 경로식당 운영자를 모집한다. 사진은 춘수정 전경 /공주=이병렬기자

하루 49명 이하, 매주 3~5회 운영

[더팩트 | 공주=이병렬 기자] 충남 공주시는 어르신놀이터 내 무료 경로식당 운영자를 공모한다.

5일 시에 따르면 가정 형편이 어렵거나 부득이한 사정으로 식사를 거를 우려가 있는 저소득 어르신들을 위해 어르신놀이터인 춘수정 1층에서 관내 무료 경로식당을 운영한다.

급식 예상 인원은 하루 49명 이하이며, 매주 3~5회 운영할 예정이다.

지원 자격은 관내 협동조합, 사회적기업, 비영리법인단체 등이다.

희망자는 오는 17일부터 18일까지 2일 간 구비서류를 갖춰 시청 경로장애인과 경로복지팀에 접수하면 된다.

시는 1차 서면 심사와 2차 면접 심사를 거쳐 고득점 순으로 선정한다.

전국 최초 어르신놀이터인 춘수정은 어르신 놀이기구와 족욕장, 소형무대, 윷놀이장 등 어르신을 위한 복합 휴식 공간이다.

김정섭 시장은 "어려운 이웃을 먼저 생각하는 마음으로 결식우려 어르신 무료 급식사업을 운영하고 있는 기관·단체에게 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과 안전, 복지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thefactcc@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