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기업지원 알림 톡' 카카오톡 채널 '오픈'
입력: 2021.08.04 13:12 / 수정: 2021.08.04 13:12
/ 정읍시 제공
/ 정읍시 제공

다양한 기업지원 소식 카카오톡으로 전송, 소통창구 역할 기대

[더팩트 | 정읍 곽시형 기자] 정읍시가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업무환경이 일상화됨에 따라 도내 최초로 기업과의 소통창구인 카카오톡 채널을 개설했다.

시는 기업인들에게 각종 기업지원 정책과 동향 등 빠르고 편리한 정보 전달을 위해 '정읍시 기업지원 알림 톡' 채널을 개설, 운영에 들어갔다고 4일 밝혔다.

'정읍시 기업지원 알림 톡'은 정부 기관이나 정읍시에서 시행하는 기업 지원사업 정보를 신속하고 간편하게 알려주는 카카오톡 기반 모바일 정보제공 서비스다. 기존의 공문이나 홈페이지 등을 통해 안내했던 고전적 홍보방식에 변화를 주고, 홍보 사각지대를 없애기 위해 추진됐다.

이 서비스는 카카오톡 사용자라면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 카카오톡 검색창에 '정읍시 기업지원 알림 톡'을 검색해 채널을 추가하면 이용할 수 있다.

친구 맺기가 완료되면 기업지원 알림 톡 채널을 통해 각종 공모사업과 기업지원 소식 등 유용한 정보를 신속하게 제공받을 수 있다.

시는 향후 전화나 방문 없이도 기업 지원사업에 대한 문의를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도록 양방향 소통방식으로 전환을 검토해 사용자의 편리성과 접근성을 높여나갈 계획이다.

유진섭 시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들에 유용한 기업지원 정책을 효과적으로 전달함은 물론, 기업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채널을 개설했다"며 "지역의 많은 기업이 적극적으로 활용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현재 정읍시에 등록된 제조업체는 623개 기업으로 시는 기업체 대표와 직원을 대상으로 카카오톡 채널 친구 맺기를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있다.

scoop@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