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민 주거문제 해결" 부산, 15년 이상 아파트 리모델링 추진
입력: 2021.07.29 10:59 / 수정: 2021.07.29 10:59
부산시가 서민주거 문제 해결을 위해 15년 이상 된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리모델링 기본계획을 수립한다. /부산=김신은 기자
부산시가 서민주거 문제 해결을 위해 15년 이상 된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리모델링 기본계획'을 수립한다. /부산=김신은 기자

2022년 하반기까지 기본계획 수립

[더팩트ㅣ부산=김신은 기자] 부산시가 서민 주거문제 해결을 위해 노후 아파트 리모델링을 추진한다.

부산시는 노후 공동주택의 원활한 리모델링을 위해 준공 후 15년 이상 지난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리모델링 기본계획'을 수립한다고 29일 밝혔다.

노후 공동주택 리모델링은 재개발·재건축 규제 간소화와 함께 서민 주거 지원을 위한 박형준 부산시장의 대표 공약이다.

시는 노후 공동주택의 '리모델링 기본계획'이 시급하다고 판단해 올해 추가경정예산에서 용역비 4억5000만원을 확보했다.

이에 따라 리모델링 기본계획 용역을 다음 달 발주해 기본계획을 마련하고 이후 주민공람, 시의회 의견 청취, 도시계획위원회 심의 등을 거쳐 2022년 하반기까지 계획을 수립한다.

주요 내용은 공동주택 리모델링 기본계획 목표 및 기본방향 제시, 리모델링 대상 공동주택 현황조사, 세대수 증가형 리모델링 수요예측 및 세대수 증가에 따른 기반시설에 영향 검토, 일시 집중 방지 등을 위한 단계별 리모델링 시행방안 마련 등이다.

시는 공동주택 리모델링 자문단도 설치할 예정이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시장 후보 시절부터 서민 주거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구축아파트에 대한 리모델링을 강조해왔다"며 "현재 부산지역 내 15년 이상 된 노후 공동주택 비율이 전체의 62% 이상을 차지하는 만큼 기본계획을 조속히 수립하겠다"고 말했다.

tlsdms777@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