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충남도당 위원장 선거에 김태흠 의원 후보 사퇴
입력: 2021.07.27 17:15 / 수정: 2021.07.27 17:15
국민으힘 충남도당 위원장 선거에 출마한 김태흠 국회의원이 후보자 등록을 철회해 이명수 국회의원과 박찬주 전 도당위원장 1대1 대결을 벌이게 됐다. / 더팩트DB
국민으힘 충남도당 위원장 선거에 출마한 김태흠 국회의원이 후보자 등록을 철회해 이명수 국회의원과 박찬주 전 도당위원장 1대1 대결을 벌이게 됐다. / 더팩트DB

이명수·박찬주 1대 1 구도... 오는 31일 선거

[더팩트 | 천안=김경동 기자] 국민의힘 충남도당 위원장 선거에 출마를 선언한 김태흠 국회의원이 전격 사퇴를 선언했다.

27일 국민의힘 충남도당에 따르면 김 의원이 이날 후보자 등록을 철회해 차기 도당윈원장 선거는 이명수 국회의원과 박찬주 전 도당위원장의 2파전으로 재편됐다.

김 의원은 후보 사퇴의 변을 통해 현재 충남도당위원장 선거 상황에 대해 아쉬움을 토로했다.

그는 "도당위원장 자리를 개인의 정치적 사리(私利)를 위해 맡아서는 안 된다"라며 "두 번의 도당위원장을 경험하고 당 최고위원까지 지낸 만큼 당의 대선 승리를 위해 몸을 바쳐 헌신해야 하는 일념으로 후보등록을 했었다"고 말했다.

이어 "그러나 지금의 도당위원장 선거는 능력과 비전 제시 없이 오로지 잿밥에만 마음이 있는 듯 자리다툼 하는 것으로 비쳐 안타깝기 그지없다"라며 "이전투구(泥田鬪狗)처럼 보이는 진흙탕 싸움 속에 끼어드는 건 적절치 않다는 판단에 도당위원장 후보 등록을 철회한다"고 밝혔다.

한편, 김태흠 의원의 후보 사퇴 이후 양 후보는 이날 기호 추첨을 통해 1번 이명수, 2번 박찬주로 확정했다.

이들은 오는 30일까지 대의원 885명을 대상으로 선거운동을 벌인 뒤 31일 모바일투표를 통해 최종 당선자를 확정할 예정이다.

thefactcc@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