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경남도당, "도정 공백 우려, 반드시 보궐선거 실시해야"
입력: 2021.07.26 14:40 / 수정: 2021.07.26 14:40
김경수 전 경남도지사 26일 오후 경남 창원시 마산회원구 창원교도소 앞에서 재수감 전 입장을 밝히고 있다./창원=강보금 기자
김경수 전 경남도지사 26일 오후 경남 창원시 마산회원구 창원교도소 앞에서 재수감 전 입장을 밝히고 있다./창원=강보금 기자

일부 보수단체서도 성명서 통해 한 목소리

[더팩트ㅣ창원=강보금 기자] '드루킹 댓글 여론조작' 사건으로 대법원에서 징역 2년이 확정된 김경수 전 경남도지사가 26일 경남 창원교도소에 재수감된 가운데, 국민의힘 경남도당과 일부 경남의 보수단체들이 경남도지사 보궐선거를 실시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국민의힘 경남도당은 이날 성명서를 내고 "경남 도정 정상화를 위해 오는 10월 6일 경남도지사 보궐선거를 실시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들은 "우리 경남도민은 김 전 지사가 '드루킹 댓글 여론조작'으로 징역형을 받는 모습을 착잡한 심정으로 보아 왔다"면서 "김 전 지사는 도지사가 되기 전부터 관련 수사를 받기 시작해 임기 3년 넘게 수사와 재판을 받아오며 내실있는 도정운영을 하지 못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결국 도지사의 낙마가 발생해 염려했던 도정공백이 발생하고 말았다"고 탄식을 내뱉었다.

이어 이들은 "만약 내년 6월 30일까지 도지사 권한대행이 지속된다면 무려 약 1년간의 도정공백이 발생한다"며 "권한대행은 말 그대로 이미 결정된 정책을 단순히 ‘관리’를 할 뿐이지, 도민을 위한 새로운 정책을 제시하거나 추진하기가 쉽지 않다"고 주장했다.

특히 올해 10월 정기국회에서 경남의 주요 사업에 대한 내년 예산이 제대로 확보가 될지 의문스럽다는 입장이다.

국민의힘 경남도당은 "법이 정한대로 오는 10월 6일에 경남도지사 보궐선거를 실시해야 한다. 도정 정상화와 효율화로 다가오는 편익은 선거비용을 충분히 능가하며 도민들께 즉시 제공될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일부 보수단체에서도 같은 맥락의 성명서를 통해 "선거관리위원회는 헌법정신과 공직선거법의 취지를 감안해 보궐선거가 실시될 수 있도록 위원회 전원회의를 소집해 합리적인 결론을 도출해 줄 것"을 요청했다.


hcmedia@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