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청년 멘토링 인턴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입력: 2021.07.26 13:04 / 수정: 2021.07.26 13:32
의왕시 청년 멘토링 인턴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의왕시 제공
의왕시 청년 멘토링 인턴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의왕시 제공

정규직 전환 시, 인턴기간 3개월 포함 2년간 최대 3,840만원 인건비 지원

[더팩트ㅣ의왕= 최원만기자] 경기 의왕시가 관내 기업들이 청년들에게 더 많은 취업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청년 멘토링 인턴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시에서 운영 중인 청년 취업지원 프로그램 '원데이 직무캠프' 참여자를 대상으로 운영되며 해당기업은 현장실습과 직무 멘토링을 제공하게 된다.

기업은 실습이 끝난 우수참여자를 인턴으로 채용하고 3개월의 인턴기간 종료 후 정규직 전환 시 총 24개월의 인건비를 지원받게 된다.

또한, 채용된 청년은 해당 기업에서 2년을 계속 근무할 경우 3년 차부터 분기별로 250만원씩 총 1000만원의 근속 인센티브를 받을 수 있다.

사업 참여대상 기업은 직무별 현장실습이 가능한 관내 고용보험 가입자 수 5인 이상 사업장이며, 시 홈페이지 고시공고 게시판을 참고해 신청서류를 구비해 오는 8월 2일부터 12일까지 시 일자리과로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장숙현 일자리과장은 "코로나19로 취업난이 가중되고 있는 상황에 안정적인 취업기회를 보장해 줄 청년 멘토링 인턴 지원사업에 많은 기업과 청년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newswork@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