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다 쓴 아이스팩 가져오면 10ℓ 종량제 봉투 지급
입력: 2021.07.20 17:48 / 수정: 2021.07.20 17:48
전북 고창군이 재활용품(아이스팩) 수거율을 높이기 위해 올 3월부터 아이스팩 보상교환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고창군 제공
전북 고창군이 재활용품(아이스팩) 수거율을 높이기 위해 올 3월부터 아이스팩 보상교환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고창군 제공

[더팩트 | 고창=이경민 기자] 전북 고창군이 재활용품(아이스팩) 수거율을 높이기 위해 올 3월부터 아이스팩 보상교환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20일 고창군에 따르면 지난해부터 이어진 코로나19 장기화로 온라인 상품 구입과 신선식품 배달 증가 등 비대면 소비가 늘면서 아이스팩 사용량이 급증하고 있다.

이에 고창군은 환경오염 우려와 아이스팩 재사용 필요성이 커지면서 종량제 봉투로 교환하는 사업을 시작했다.

아이스팩 보상교환은 폐건전지, 종이팩 등 기존 보상교환사업과 병행해 운영된다. 아이스팩의 겉면을 깨끗이 세척·건조해 읍·면 사무소로 가지고 가면 아이스팩 5개당 종량제봉투(10ℓ) 1매와 교환해 주고 있다.

이번에 수거되는 아이스팩은 고흡수성 수지의 젤 형태 아이스팩으로, 물로 된 아이스팩은 봉지를 뜯어 물은 버리고 봉지는 비닐로 재활용 분리 배출하면 된다.

고창군 관계자는 "아이스팩 재사용으로 자원을 절약하고, 생활폐기물로 인한 환경문제에 대응하기 위해선 주민들의 인식개선과 꾸준한 참여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말했다.

scoop@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