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 '2022년 도지사인증상품' 30일까지 접수
입력: 2021.07.19 12:47 / 수정: 2021.07.19 12:47
전북도가 품질이 우수하고 미래 성장 가능성이 높은 도내 중소기업 우수상품을 발굴·육성하기 위해 ‘2022년 전라북도지사인증상품 선정 계획’을 공고하고 19일부터 30일까지 신청·접수를 받는다. /더팩트DB
전북도가 품질이 우수하고 미래 성장 가능성이 높은 도내 중소기업 우수상품을 발굴·육성하기 위해 ‘2022년 전라북도지사인증상품 선정 계획’을 공고하고 19일부터 30일까지 신청·접수를 받는다. /더팩트DB

판로 확대 및 브랜드 홍보 등 체계적 마케팅 지원 혜택

[더팩트 | 전주=한성희 기자] 전북도가 품질이 우수하고 미래 성장 가능성이 높은 도내 중소기업 우수상품을 발굴·육성하기 위해 '2022년 전북도지사인증상품 선정 계획'을 공고하고 19일부터 30일까지 신청·접수를 받는다.

도지사인증상품은 현재 총 66개 상품(농축수산물 17, 전통가공식품 39, 공산품 10)으로 운영‧관리 중이며 올해에는 15개 내외 상품 정도를 도 대표상품으로 선정할 예정이다.

신청분야는 농·축·수산물, 전통·가공식품, 공산품으로 기업별 대표 상품 1개 품목을 신청해야 한다.

신청자격은 도내에 본사와 제조공장을 두고 제품을 직접 생산하는 기업으로 공고일 기준 회사 설립일이 3년 이상, 종사자수 300인 미만, 국가 공인품질인증기관의 인증을 1개 이상 취득해야 한다.

제품 원료 기준으로 농·축산물(도내산), 전통·가공식품과 수산물(국내산) 등의 요건도 충족해야 하며 OEM 업체는 제외된다.

희망 기업은 도 홈페이지에서 확인 후 신청서 등 관련 서류를 작성해 해당 기업이 소재한 시·군 기업 지원부서에 제출하면 된다.

도지사인증상품으로 선정될 경우 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신뢰도 상승으로 기업의 이미지 및 브랜드 가치가 향상되고, 수도권 등 지역별 특판행사, 전북우수상품관 입점, 박람회 참가 지원은 물론 홈쇼핑, 전자상거래, 온·오프라인 마케팅 사업 등 신규 판로개척에 많은 지원을 받게 된다.

scoop@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