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 연풍면 '수옥정 물놀이장' 개장 취소... 코로나19 여파
입력: 2021.07.19 10:22 / 수정: 2021.07.19 10:22
괴산군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수옥정 물놀이장의 개장을 취소했다. / 괴산군 제공
괴산군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수옥정 물놀이장의 개장을 취소했다. / 괴산군 제공

[더팩트 | 청주=김영재 기자] 충북 괴산군이 운영하는 대표 휴양시설 중 한 곳인 수옥정 물놀이장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문을 닫는다.

19일 괴산군에 따르면 군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올해 수옥정 물놀이장의 개장을 취소했다.

연풍면에 위치한 수옥정 물놀이장은 매년 2만여명이 찾는 인기 피서지다.

이 물놀이장 인근에는 조령산 자연휴양림과 괴산 대표 관광지 산막이옛길이 자리해 여름이면 가족단위 피서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았다.

군은 물놀이장 샤워실을 새 단장하고 본격적인 개장 준비에 착수했으나, 코로나19 재확산의 여파로 작년에 이어 개장을 취소하기로 결정했다.

물놀이장의 특성상 한정된 공간에서 타인과 일정한 거리를 유지하기 힘들고, 타인과의 접촉이 빈번하며, 마스크 착용이 어려워 비말(침방울)과 공기 전파의 가능성이 높다는 판단에서다.

군 관계자는 "코로나19가 수도권을 중심으로 재확산하고 있는 상황에서 군민 안전을 위한 결정인 만큼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thefactcc@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