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후 20개월 딸 학대해 숨지게 한 20대 친부, 도주 사흘 만에 검거
  • 김성서 기자
  • 입력: 2021.07.12 17:52 / 수정: 2021.07.12 17:52
생후 20개월 된 딸을 학대해 숨지게 한 혐의를 받고 있는 20대 남성이 도주 사흘 만에 경찰에 붙잡혔다./더팩트 DB
생후 20개월 된 딸을 학대해 숨지게 한 혐의를 받고 있는 20대 남성이 도주 사흘 만에 경찰에 붙잡혔다./더팩트 DB

동구 모텔에서 검거…친모는 전날 구속영장 발부[더팩트 | 대전=김성서 기자] 생후 20개월 된 여아를 학대해 숨지게 한 혐의를 받고 있는 20대 남성이 도주 사흘 만에 경찰에 붙잡혔다.

대전경찰청 여성청소년수사대는 아동학대살해 혐의로 체포영장이 발부된 20대 A씨를 12일 오후 대전 동구의 한 모텔에서 체포했다고 밝혔다.

A씨는 지난달 대전 대덕구 소재 자택에서 20개월 된 자신의 딸 B양을 학대해 숨지게 한 혐의를 받고 있다.

이후 A씨는 B양의 시신을 아이스박스에 유기하는데 가담한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지난 9일 다른 가족의 아동학대 의심 신고를 받고 출동해 B양을 발견한 뒤 친모 20대 C씨를 현장에서 곧바로 체포했다. B양의 몸에는 학대 흔적이 다수 발견된 것으로 알려졌다.

B양의 시신을 유기한 혐의를 받고 있는 C씨의 구속영장은 전날 발부됐다.

경찰은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서 B양의 부검 결과를 토대로 수사를 계속하는 한편 A씨에 대한 구속영장을 청구할 방침이다.

thefactcc@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