형남순 백제컨트리클럽 회장, 충남대에 장학금 1억원 기부
입력: 2021.07.12 16:39 / 수정: 2021.07.12 16:39
백제컨트리클럽 형남순 회장이 충남대의 슈퍼 엘리트 양성 장학제도인 CNU Honor Scholarship 장학기금 1억 원을 기부했다. / 충남대 제공
백제컨트리클럽 형남순 회장이 충남대의 슈퍼 엘리트 양성 장학제도인 'CNU Honor Scholarship' 장학기금 1억 원을 기부했다. / 충남대 제공

"우수 인재 양성 자양분 되길 희망"

[더팩트 | 대전=최영규 기자] 이스타항공을 인수한 백제컨트리클럽 형남순 회장이 충남대의 슈퍼 엘리트 양성 장학제도인 'CNU Honor Scholarship' 장학기금 1억원을 기부했다.

형 회장은 12일 충남대를 찾아 이진숙 총장에게 장학기금 1억원을 전달했다.

형 회장은 남원 출생으로 넉넉하지 못한 가정 형편이었지만 남원공고에서 굴삭기 기사 자격증을 취득하고, 대전 대신토건에서 굴삭기 기사로 사회에 첫발을 내디뎠다.

이후 1994년 대국건설산업(주)을 설립하며 하도급 토목 공사사업을 시작해 현재는 종합건설업체로 성장시켰다.

2002년 친환경 골프장인 백제컨트리클럽을 설립했고 최근에는 이스타항공을 인수했다.

형남순 회장은 "충청권 중심 대학인 충남대학교의 'CNU Honor Scholarship' 장학기금 모금에 동참하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이런 장학제도가 충남대와 대전·세종·충청지역 발전에 크게 이바지할 우수 인재들을 위한 자양분이 되어주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이진숙 총장은 "슈퍼 엘리트 학생들의 후원을 위해 큰 뜻을 함께해주신 형남순 회장님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형남순 회장님과 같이 지역 사회를 이끌고, 나눔을 실천하는 리더를 양성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답했다.

thefactcc@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