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차 42년 만에 평택공장 매각·이전 추진…평택시와 협약
입력: 2021.07.10 13:14 / 수정: 2021.07.10 13:14
쌍용자동차가 42년 만에 경기 평택에 있는 공장 용지를 매각하고 이전하기로 했다./쌍용자동차 제공
쌍용자동차가 42년 만에 경기 평택에 있는 공장 용지를 매각하고 이전하기로 했다./쌍용자동차 제공

9000억원 부지 팔아 유동성 확보…평택 내 대체 공장 신설

[더팩트ㅣ평택= 최원만 기자]쌍용자동차가 42년 만에 경기 평택에 있는 공장 용지를 매각하고 이전하기로 했다.

평택시는 정용원 쌍용차 법정관리인, 정일권 노조위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쌍용차 평택공장 이전·개발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협약에 따라 쌍용차는 현 공장 용지를 매각한 뒤 평택 내 다른 곳으로 대체 공장을 새로 지어 이전한다. 평택시는 이에 따른 행정적 지원을 맡는다.

양 측은 향후 실무협의단을 구성해 현 부지 개발 계획을 수립하고, 이전 부지를 확정할 방침이다.

1979년 85만㎡ 부지에 지어진 쌍용차 평택 공장은 최근 자산 재평가 과정에서 9000억원 가량의 가치가 있는 것으로 평가됐다.

정장선 평택시장은 "쌍용차가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하고 희망을 심어주는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정용원 쌍용차 법정관리인은 "새로운 공장은 장기적인 생존 토대 구축하기 위해 친환경 차와 자율주행차를 생산하는 미래 차 공장이 될 것"이라며 "이전과 개발을 신속하게 추진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기업회생 절차를 밟고 있는 쌍용차는 지난달 28일 매각 공고를 내고 본격적으로 투자자 유치에 나선 상태다.

newswork@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