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과학기술대-하노이 정보회계대학, 국제교류 협약
입력: 2021.07.02 14:52 / 수정: 2021.07.02 14:52
대전과학기술대와 베트남 하노이정보회계대학은 지난 1일 교내 혜천관 대회의실에서 학술 및 문화에 관한 국제교류 협약을 체결했다. / 대전과학기술대
대전과학기술대와 베트남 하노이정보회계대학은 지난 1일 교내 혜천관 대회의실에서 학술 및 문화에 관한 국제교류 협약을 체결했다. / 대전과학기술대

[더팩트 | 대전=최영규 기자] 대전과학기술대는 베트남 하노이정보회계대학과 지난 1일 교내 혜천관 대회의실에서 학술 및 문화에 관한 국제교류 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대전과학기술대 이효인 총장, 이영욱 국제교류원장, 하노이정보회계대학 당일증 이사(장) 등이 참석했다.

협약에 따라 ▲학술 교류 ▲유학생 입학 및 교육 ▲유학생의 추천 및 선발 ▲장학 혜택 등을 추진한다.

하노이정보회계대학은 대학 내 한국어센터에 대전과학기술대 유학을 희망하는 학생들을 위해 한국어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효인 총장은 "학생들의 전공지식뿐만 아니라 국제적 마인드까지 함양해 세계로 뻗어 나가는 인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하노이정보회계대학은 회계학, 정보학, 전기공학, 건설, 뷰티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한국의 대학들과 연계할 수 있는 학과들을 중심으로 활발한 교류를 진행하고 있다.

thefactcc@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