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두석 장성군수 "군민 삶의 질 향상, 잘사는 부자농촌 완성 위해 전력 다할 것"
입력: 2021.07.01 18:00 / 수정: 2021.07.01 18:00
유두석 장성군수가 1일, 민선7기 3주년 첫 행보로 장성중앙초등학교를 찾아 아이들의 등굣길 안전을 지켰다./장성군 제공
유두석 장성군수가 1일, 민선7기 3주년 첫 행보로 장성중앙초등학교를 찾아 아이들의 등굣길 안전을 지켰다./장성군 제공

민선7기 3주년 첫 행보…군민 안전, 희망찬 미래 건설 중점

[더팩트ㅣ장성=허지현 기자] 민선7기 3주년을 맞이한 1일, 유두석 장성군수의 첫 행보로 장성중앙초등학교 교통안전 지도봉사와 난해 비 피해를 입은 진원면 일대를 찾아 수해복구 상황을 직접 확인했다.

유 군수의 이 같은 행보는 군민의 안전한 삶과 장성의 미래 가치를 높이는 일에 행정력을 집중하겠다는 의미로 해석된다.

민선7기 3년 동안 장성군은 전 군민 안전보험을 시행(개인 부담 없이 최대 1000만원 지원)하고 보장범위를 10개 항목에서 13개 항목으로 확대했다.

또 코로나19 상황에 대응해 부서 간 협업체계를 강화했으며 촘촘한 방역망을 구축했다.

교통약자도 접근이 용이하도록 읍시가지에 예방접종센터를 세우고, 원활한 백신 접종을 위한 시스템도 마련했다. 아울러 총 예산 45억5000만원을 수립, 모든 군민에게 10만원의 코로나19 재난지원금을 발빠르게 지급했다.

최근에는 우기를 맞아 수해 방지에 힘쓰고 있다. 삼서면과 북일면의 상습 침수지역 수해 개선에 총 154억 원의 사업비를 확보했으며, 지역사회에 ‘장성호 수량조정위원회’ 구성을 제안하는 등 수해 원인 해결을 위한 노력도 경주했다.

장성의 희망찬 미래를 그리기 위한 민선7기 공약사업들도 추진에 속도를 내고 있다. 현재 7개 분야 65개의 공약사업이 83.4%의 높은 추진율을 기록 중이다.

가장 대표적인 사업은 국립심뇌혈관센터 설립이다. 14년간의 ‘무한 도전’ 끝에 지난해 12월 관련 정부 예산 43억7000만원을 확보하는 데 성공했다.

이밖에 읍 중심지와 장성 서부지역을 연결해 지역 균형 발전을 가져올 청운지하차도 개설도 본격적으로 추진된다. 획기적인 교통 편의를 가져올 장성읍 하이패스 IC 신설은 지난 4월 첫 삽을 떴다. 4년 5개월만에 재개된 KTX 장성역 정차도 빼놓을 수 없다. 지난 2019년 9월부터 1일 4회 운행을 시작했으며, 향후 지역 발전의 기폭제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민선7기 3년 동안 장성군은 총 83개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사업비 1157억4300만원을 확보했다. 특히 농업분야에서만 46개의 공모사업에 선정되며, 농산업 발전의 기틀을 든든히 형성했다. 가장 큰 규모의 공모사업은 ‘국립아열대작물실증센터’ 유치다. 국비 350억원을 확보해 장성군의 역대 공모사업 가운데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또 116억원 규모 지역푸드플랜 패키지 구축 지원사업도 주목된다. 군은 지역 내 중‧소농업인들이 안정적으로 농산물 판로를 확보할 수 있도록, 사업을 통해 일원화된 유통 체계를 조직하고 있다.

유두석 장성군수는 "모든 군민이 행복한 잘사는 부자농촌 건설이 장성의 최우선 군정 목표"임을 강조하면서 "생활 속 안전도를 높여 삶의 질 향상의 근간을 공고히 하겠으며, 풍요로운 농촌과 새로운 장성을 완성하기 위해 전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민선7기 3주년 첫날인 1일, 유두석 장성군수가 진원면 수해복구 현황을 점검했다./장성군 제공
민선7기 3주년 첫날인 1일, 유두석 장성군수가 진원면 수해복구 현황을 점검했다./장성군 제공

forthetru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