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제4차 국가철도망 계획에 3개 노선 확정
입력: 2021.06.29 17:24 / 수정: 2021.06.29 17:24
화성시, 제4차 국가철도망 계획에 3개 노선 확정./화성시 제공
화성시, 제4차 국가철도망 계획에 3개 노선 확정./화성시 제공

29일 국토교통부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 확정' 발표

[더팩트ㅣ화성=최원만 기자] 경기 화성시가 국가 광역철도망을 따라 서울과 수도권을 빠르게 잇는 교통허브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29일 국토교통부는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신분당선 연장 수도권내륙선 분당선 연장을 확정하고 내주 중으로 고시한다고 밝혔다.

이에 서철모 화성시장은 "이번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따라 화성시가 수도권 경쟁력을 견인하는 중심축이 될 것"이라며 "사업이 순조롭게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수원 호매실과 화성 봉담 연결하는 신분당선과 용인 기흥부터 화성 동탄을 거쳐 오산까지 연결하는 분당선이 연장되면 서울 도심으로의 접근성이 1시간 이내로 단축된다.

또한 2조3000여억원이 투입되는 수도권 내륙선은 화성 동탄에서 시작해 안성-진천선수촌-충북혁신도시-청주국제공항까지 총연장 78.8㎞를 단 34분 만에 주파하는 광역철도망으로 국가균형발전에 새로운 전기를 열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한편 이날 임종철 부시장과 원유민 화성시의회의장은 안성시청에서 열린 긴급 합동기자회견에 참석해 김보라 안성시장, 송기섭 진천군수, 임택수 청주부시장과 함께 수도권내륙선 국가계획 반영을 축하했다.

newswork@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