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관광자원의 매력과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광주 관광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제1기 광주 관광 SNS 홍보단 발대식'이 지난 24일 광주관광재단에서 개최했다./광주관광재단 제공 |
광주의 매력 알릴 ‘광주 관광 SNS 홍보단’ 활동 개시
[더팩트ㅣ광주=허지현 기자] 광주관광재단은 '제1기 광주 관광 SNS 홍보단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광주 관광 SNS 홍보단’은 광주 지역 대학생을 대상으로 지난 5월 서류 심사를 통해 최종 27명을 선발했다.
제 1기로 선발된 홍보단은 발대식을 시작으로 2021년 12월까지 광주 내 신규관광지 취재를 비롯한 광주 내 행사 현장 취재, 다양한 분야의 SNS 홍보 콘텐츠츠 등을 제작해 광주 관광 소식을 알리며, 관광 마케터 꿈나무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또한 활동기간 중 홍보단 역량 강화를 위한 전문가 초청을 통한 SNS 콘텐츠 제작 등 다양한 교육 기회도 제공할 계획이다.
광주관광재단 공식 블로그에 홍보단 전용 카테고리를 개설하고 광주 내 관광 이슈를 비롯한 행사 정보, 관광지 소개 등을 주제로 한 SNS 콘텐츠를 통해 체계적인 홍보에 나설 예정이다.
남성숙 대표이사는 "SNS 홍보단은 MZ세대가 바라본 광주 관광자원의 매력과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 광주 관광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forthetrue@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