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권시민단체, "국민의힘 세종의사당 국회법 개정안 처리 약속 이행하라"
  • 이훈학 기자
  • 입력: 2021.06.25 11:36 / 수정: 2021.06.25 11:36
국회 세종의사당 건립 예정지/세종시 제공
국회 세종의사당 건립 예정지/세종시 제공

"약속 불이행시 560만 충청인 심판 직면할 것"[더팩트 | 세종=이훈학 기자] 충청권 시민단체가 국민의힘에 국회 세종의사당 건립을 위한 국회법 개정안 처리를 촉구하고 나섰다.

국가균형발전·지방분권·상생발전 충청권공동대책위는 25일 논평을 내고 "국회 세종의사당 건립은 제1야당인 국민의힘이 협조하지 않아 번번이 무산되고 있다"며 "모든 원인과 책임이 국민의힘에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고 지적했다.

이어 "국민의힘은 국회 세종의사당 건립마저 당리당략의 정쟁거리로 삼지 말고 즉각 국회법 개정안이 국회를 통과하도록 앞장서 노력하라"며 "국민과 한 약속을 지키는 공당으로서의 자세와 모습을 보여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충청권공동대책위는 "국회 세종의사당 건립에 대한 국민의힘의 직무유기가 직속된다면 2004년 신행정수도 위헌 판결과 2010년 세종시 수정안 논란 당시와 같이 560만 충청도민의 심판에 직면하게 될 것을 직시해야 한다"고 경고했다.

그러면서 "지난 4월 27일 국회 운영소위에서는 6월 임시국회에서 국회법 개정안을 처리하기로 약속한 바 있다"며 "6월 임시국회에서 국회법 개정안 처리에 대승적으로 합의할 것을 강력하게 촉구한다"고 덧붙였다.

thefactcc@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