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의회, GTX-C노선 동두천역 연장 촉구 결의문 채택
입력: 2021.06.22 17:04 / 수정: 2021.06.22 17:04
경기 동두천시의회 의원들이 22일 제1차 정례회 제5차 본회의를 열고 GTX-C노선 동두천역 연장 촉구 결의문을 채택했다. /동두천시의회 제공
경기 동두천시의회 의원들이 22일 제1차 정례회 제5차 본회의를 열고 'GTX-C노선 동두천역 연장 촉구 결의문'을 채택했다. /동두천시의회 제공

[더팩트 l 동두천=김성훈 기자] 경기 동두천시의회는 22일 동두천시의회 제1차 정례회 제5차 본회의에서 'GTX-C노선 동두천역 연장 촉구 결의문'을 채택했다.

동두천시의회는 의원들의 만장일치로 채택한 결의문을 통해 "GTX-C노선 동두천역 연장은 새로운 교통허브를 탄생시켜 경기북부 교통 사각지대 해소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GTX-C노선의 파급효과를 최대화할 것"이라고 역설했다.

또 시의회는 "동두천시는 기존 경원선 선로 및 역사를 즉시 활용할 수 있는 최적의 여건을 갖추고 있다"며 "무엇보다 경제적·재무적 타당성도 이미 확보됐다"고 밝혔다.

의원들은 "GTX-C노선 동두천역 연장은 그간 국가 안보를 위해 희생해왔던 동두천시에 대한 특별한 보상으로써 그 의미가 더 각별할 것"이라며 GTX-C노선 동두천역 연장을 강력히 촉구했다.

특히 의원들은 "GTX-C노선 동두천역 연장을 적극 지지하며, 향후 연장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되도록 적극 동참할 것"이라고 밝혔다.

지난 4월 동두천시는 GTX-C노선 동두천역 연장 타당성 용역 중간보고회에서 예비타당성 조사 기준으로 경제성 분석을 실시한 결과 매우 양호한 결과가 도출됐다고 밝힌 바 있다.

newswork@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