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 곳곳에 '박항서 매직' 축하 현수막
입력: 2021.06.21 15:00 / 수정: 2021.06.21 15:00
‘박항서호 사상 첫 월드컵 최종예선 확정’ /산청군 제공
‘박항서호 사상 첫 월드컵 최종예선 확정’ /산청군 제공

[더팩트ㅣ산청=이경구 기자] 베트남 축구국가대표팀 박항서 감독의 고향인 경남 산청군 일대에는 베트남 축구국가대표팀 월드컵 최종예선 진출 축하 현수막이 일제히 내걸렸다.

산청군은 박 감독의 고향인 생초면 일대는 물론 산청읍과 신안면 등 군 전역에 ‘박항서호 사상 첫 월드컵 최종예선 확정’ 등 문구가 적힌 현수막이 설치돼 축제 분위기를 연출했다고 21일 밝혔다.

지역 주민들은 "지난 동아시안게임 우승과 베트남 노동훈장 수훈에 이어 또 한 번 축구 역사에 길이 남을만한 업적을 남긴 박 감독과 베트남 대표팀에 박수를 보낸다"며 "하루빨리 코로나19로부터 벗어나 박 감독과 형제의 나라 베트남 국민들이 산청을 찾을 수 있게 되길 고대한다"고 말했다.

평소 고향에 대한 애정이 남다른 박 감독은 지난 2019년 2월 산청군의 홍보대사로 위촉돼 베트남 관광객 유치와 산청 농특산물 베트남 국제 교류 활성화, 국내 스포츠 마케팅 활성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이바지 하고 있다.

실제로 산청군의 대표적 휴양관광지인 동의보감촌 내 기체험장인 귀감석 인근에는 박 감독의 '입간판'이 세워져 있는데, 코로나19 상황 발생 이전까지 베트남의 단체 관광객이 잇따라 이곳을 방문하는 등 인기를 얻었다.

한편 박항서 감독이 이끄는 베트남 축구 국가대표팀은 지난 16일 2022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지역 2차 예선 최종전에서 아랍에미레이트(UAE)에 아깝게 패했지만 조 2위 자격으로 역대 첫 최종 예선 진출을 확정했다.

특히 베트남은 2차 예선에서 필리핀, 인도네시아, 미얀마, 태국 등 동남아시아 국가 가운데 유일하게 최종예선에 진출하는 기염을 토했다.

hcmedia@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