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여성단체협의회, 양성평등 UCC 공모전 개최
입력: 2021.06.21 12:12 / 수정: 2021.06.21 12:12
파주시여성단체협의회는 ‘2021년 양성평등주간 기념 UCC 공모전’을 개최한다./파주시 제공
파주시여성단체협의회는 ‘2021년 양성평등주간 기념 UCC 공모전’을 개최한다./파주시 제공

"성평등 인식 격차 해소와 지역사회 양성평등 의식 확산 계기 만들 터"

[더팩트 | 파주=안순혁 기자] 파주시여성단체협의회가 오는 9월 2021년 양성평등주간을 맞아 양성평등 의식 확산을 돕기 위한 ‘2021년 양성평등주간 기념 UCC 공모전’을 개최한다.

21일 시여성단체협의회에 따르면 이번 공모전은 △가족 및 학교, 직장 등 일상생활 속의 양성평등 실천 사례 △생활 속의 성차별적 요소와 성별 고정관념을 인식하고 양성평등으로 전환·확산시킬 수 있는 내용 △여성과 남성의 다른 특성을 이해 할 수 있도록 돕는 내용 등 3개 주제로, 순수 창작물에 한해 응모할 수 있다.

응모 자격은 시에 거주하는 중·고등학생, 대학생, 일반인으로 개인 또는 팀별(최대 5명)로 지원할 수 있다.

접수기간은 7월 20일까지며 출품작(영상물 5분 내외의 순수창작 동영상파일)과 함께 참가신청서를 작성해 시여성단체협의회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시여성단체협의회는 '주제 적합성, 창의성, 작품 완성도, 실용성' 등의 심사기준에 따라 시장상 4편과 시여성단체협의회장상 4편(시상금 70만원 포함) 등 총 8편을 선발한다. 시상식은 9월 중 개최 예정인 양성평등기념식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유춘분 시여성단체협의회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성평등에 대한 인식 격차를 해소 및 지역사회의 양성평등 의식 확산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시여성단체협의회로 문의하거나, 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newswork@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