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기지촌여성들의 생활실태 조사' 용역 착수
입력: 2021.06.17 14:00 / 수정: 2021.06.17 14:00
파주시는 기지촌여성 지원 등에 관한 조례 제정 이후 기지촌 여성들의 생활실태와 복지욕구 등을 파악 다양한 지원정책을 마련하기 위해 용역을 착수했다./파주시 제공
파주시는 '기지촌여성 지원 등에 관한 조례' 제정 이후 기지촌 여성들의 생활실태와 복지욕구 등을 파악 다양한 지원정책을 마련하기 위해 용역을 착수했다./파주시 제공

사회적으로 소외된 피해자들의 인권 회복과 지원정책 마련 위해

[더팩트 | 파주=안순혁 기자] 파주시는 17일 '파주시 기지촌여성 생활실태 및 지원정책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시에 따르면 이번 연구는 2020년 7월 '파주시 기지촌여성 지원 등에 관한 조례' 제정 이후 기지촌 여성들의 생활실태와 복지욕구 등을 파악해 다양한 지원정책을 마련하기 위해 진행된다.

연구용역을 맡은 서울대학교 산학협력단 환경계획연구소는 파주시에 거주하는 기지촌여성들을 대상으로 생활실태 및 복지요구를 조사하고, 파주시 소재 성병관리소 보존에 대한 기지촌여성의 의견을 수렴하게 된다.

서울대학교 산학협력단 환경계획연구소 정현주 박사는 "이번 기지촌여성들의 생활실태 조사는 기지촌여성들의 인터뷰를 통해 진행되지만 선뜻 인터뷰에 응해줄 분들을 찾기 어려운 점이 있다"면서 "이들을 대신해 당시 기지촌의 생활상을 이야기 해 줄 분들을 찾고 있다"고 말했다.

우은정 여성가족과장은 "이번 연구용역을 통해 오랫동안 사회적으로 소외된 피해자들의 명예와 인권이 회복될 수 있도록 파주시가 함께 관심을 가지고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기지촌여성들을 위한 지원정책 마련에 도움을 줄 시민은 7월 31일까지 서울대학교 산학협력단 환경계획연구소로 연락하면 된다.

newswork@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