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이 25일까지 '2021년 상반기 전남인재육성 장학생 선발' 신청을 받는다./화순군 제공 |
읍·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접수…군, 2개 분야 13명 추천
[더팩트ㅣ화순=허지현 기자] 전남 화순군이 25일까지 '2021년 상반기 전남인재육성 장학생 선발' 신청을 받는다고 16일 밝혔다.
전남인재육성 장학생 3개 분야 중 2개 분야의 신청서를 읍·면 행정복지센터에 제출하면 된다.
학생 본인 또는 보호자가 공고일 현재 1년 이상 전남도에 주소를 둔 초·중·고·대학생, 학교 밖 청소년이면 신청할 수 있다. 장학생 선발 신청서는 장학금 종류에 따라서 두 가지 방법 중 하나를 선택해 제출하면 된다.
전남인재평생교육진흥원이 접수하는 분야는 전남인재평생교육원 누리집을 통해 제출(참여 신청-사업 신청)하고, 화순군이 추천하는 2개 분야 한울타리(중·고·대학생)와 해양에너지(대학생·전문대생) 분야는 해당 주소지 읍·면 행정복지센터에 제출하면 된다.
화순군은 한울타리 장학생 10명(중학생 3, 고등학생 4, 대학생 3), 해양에너지 장학생 3명(대학생과 전문대생)을 전남인재평생교육진흥원에 추천한다.
화순군 추천 인원과 관계없이 전남인재평생교육진흥원에서 선발하는 '특별 격려 장학생 신청'은 읍·면 행정복지센터에 하면 된다.
장학금 지급액은 중학생 30만원, 고등학생 50만원, 대학생 150만원이다.
자세한 사항은 화순군청 누리집이나 전남인재육성재단 누리집에서 확인하거나 화순군청 총무과 평생교육팀이나 주소지 읍·면 행정복지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forthetrue@tf.co.kr